봄 정기 세일을 진행중인 백화점들이 세일 마지막 주말인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실적을 끌어 올리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전개한다.
롯데백화점은 이기간동안 할인율을 높여 완판에 도전하겠다는 의미인 '올클리어'(All Clear)를 테마로 다양한 행사를 선보인다. 우선 전 점포에 'All Clear 상품존’' 설치하고 점포별로 다양한 상품군의 인기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균일가 및 초특가로 선보인다. 동시에 'All Clear 상품존'에서 상품 구매시 구매 금액에 따라 상품권을 증정하는 사은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본점에서는 9층 행사장에서 'All Clear 상품존'을 구성한다. 총 50개 브랜드가 출동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골프, 운동화 등 스포츠 관련 상품과 여성·남성 캐주얼 의류 및 잡화 상품등 다양한 상품을 3만·5만·7만원 균일가로 전개하거나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잠실점에서는 7층 행사장에서 스포츠 및 진 상품군을, 9층 행사장에서 여성 캐주얼 상품군에 대한 'All Clear 상품존'을 구성한다. 7층 행사장에서는 나이키, 아디다스, 게스가 스포츠 상품과 진 상품을 판매한다. 9층 행사장에서는 주크, CC콜렉트, 잇미샤 등 총 10개의 브랜드가 원피스, 재킷 등 봄·여름 시즌 상품을 판매한다.
관악점에서는 남성·여성 정장 및 관련 상품을 3만·5만·7만원 균일가 혹은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1층 행사장에서는 옴므까시니, 지오지아, 지이크, 레노마 등 총 8개의 남성 브랜드가 참여해 인기 상품을 초특가에 판매한다.
세일 마지막 3일간 백화점을 찾는 고객을 위한 다양한 사은 행사도 준비했다. 행사 기간동안 'All Clear 상품존'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20만/40만원 이상 구매시 롯데상품권 1만/2만원 권을 증정한다. 아울러 매장에서 30만원 이상 구매시 '그린모아 설화 샐러드볼 세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롯데카드로 5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6개월 할부 무이자 행사도 진행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세일 마지막 주말 3일이 세일 첫 주말과 더불어 세일 행사의 성공을 좌우하는 만큼 봄 옷 특가상품 10만장 이상을 투입해 매출 확대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신세계 본점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컨템포러리 대전'과 '영디자이너 패션 페어'를 6층 행사장에서 동시에 펼친다. 컨템포러리 대전에는 바네사브루노, 쟈딕앤볼테르, 마쥬, 아르마니진, 디젤 등 총 13개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더불어 30만원이상 구매 시 베키아앤누보 커피 음료권도 증정한다. 영디자이너 패션 페어’는 신진디자이너 브랜드 소개와 함께 참신한 패션을 접할 수 있는 행사로 의류 외에도 잡화까지 총 12개의 신진 브랜드가 참여한다.
영등포점에서는 남녀의류 대형행사가 펼쳐진다. A관 6층 이벤트홀에서 '남성 비즈니스 캐주얼 제안전'과 '엠씨 창립 30주년 축하상품전'을 연다. 남성 비즈니스 캐주얼 제안전에는 캐주얼 정장 브랜드인 지이크, 레노마, 킨록바이킨록앤더슨 등 6개 브랜드가 참여해 브랜드별로 10만원 후반대의 특가 정장을 선보인다. 또 여성복 브랜드 엠씨에서는 창립 30주년을 맞아 다양한 간절기 의류를 특가로 선보인다. 이밖에 단일 브랜드 100만원 이상 구매 시 금액별 5%에 해당하는 상품권을 증정하고, 모피, 가전 등 고가 상품들도 200만원이상 구매 시 5% 상품권을 증정한다.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은 5층 대행사장에서 '남성 대표 수트 특집전'을 열어, 빨질레리·닥스·갤럭시·마에스트로 등 총 6개 브랜드의 여름 정장을 최대 50% 저렴하게 선보인다.
무역센터점은 1층 해당 매장에서 '미세먼지 탈출을 위한 클렌징 제안전'을 열어, 브랜드별로 대표 클렌징 상품을 선보인다. 구매 고객에게 샘플 및 추가 마일리지 혜택을 제공한다.
신촌점은 5층 대행사장에서 '아이올리그룹 4대 브랜드 초특가전'을 열어, LAP, 에고이스트, 플라스틱아일랜드, 매긴 등 봄, 여름 초특가 상품을 50~8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수도권 8개 점포에서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트렁크정리함, 세탁바구니, 나들이 피크닉백 등 다용도로 사용가능한 '햄퍼' 사은품을 제공한다.
유아정 기자 poroly@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