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god의 데뷔 15주년 프로젝트 앨범 정규 8집 'Chapter 8'이 각종 음원 차트 1위에 등극했다.
8일 자정 공개된 god의 정규 8집 앨범 트리플타이틀곡 '우리가 사는 이야기', 'Saturday Night', 'Stand Up을 비롯한 수록곡들은 발매 1시간 만에 멜론, 지니, 엠넷, 네이버 뮤직, 다음 뮤직 , 올레 뮤직 등 주요 10개 음원 사이트 정상을 차지했다.
이외 'Smile', '신사의 품격', '노래 불러줘요' 등의 수록곡 역시 나란히 상위권에 진입해 '줄세우기'에 성공하며 변함없는 저력을 과시했다.
6번 트랙 '우리가 사는 이야기'는 공동 타이틀 곡으로 '메건리'가 피쳐링에 참여하여 화제가 되고 있으며 감성적인 일렉트릭 피아노 라인을 메인으로 절제된 스트링, 가스펠 느낌을 더해주는 오르간, 간결한 드럼 그루브가 돋보이는 곡이다. . 가족의 소중함을 잊은 채 살아가는 우리가 사는 이야기를 서정적으로 그려내 'god'만의 발라드를 느껴볼 수 있는 곡이다.
4번 트랙 'Saturday Night'은 과거 2집에 수록된 "Friday Night"의 2014년판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볼 수 있다. 일렉트릭 기타의 독특한 테마라인과 심플하면서 세련된 팝 그루브가 더해져 펑키한 기분을 느끼게 해준다.
마지막 타이틀곡인 'Stand Up'은 포미닛, 비스트 등 수 많은 가수의 프로듀싱을 맡았던 최규성과 트러블메이커, 에이핑크의 곡을 작곡해 온 라도가 '블랙아이드 필승'이라는 필명으로 함께 작업한 곡으로 브라스와 기타의 펑키한 그루브가 더해져 흥겨움을 자아낸다.
특히 2번 트랙에 수록되어 있는 '보통날(Original ver.)'은 기존의 '보통날'의 추억을 떠올려볼 수 있으면서도 잠시 자리를 비웠던 윤계상을 위한 새로운 멜로디가 추가되어 특별하고 감동적인 god만의 선물이 될 것이다.
한편, 지오디는 12,13일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15주년 기념 콘서트를 열며 팬들의 성원에 전국투어로 기간을 넓혀 광주(8월 2,3일), 부산(15,16일), 대구(23,24일), 대전(30,31일)에서 총 8회 투어를 진행한다. 현재 전국투어 티켓은 전석이 매진된 상태다.
9년만의 컴백으로 다시한번 'god 신드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완전체' god의 8집 정규 앨범은 오는 7월 9일 정식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