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구 스타벅스코리아 대표가 28일 스타벅스 파미에파크(Famille Park) 매장에서 열린 15주년 기념 행사에서 2014년을 '사회 책임 경영의 원년'으로 선포했다. '지속가능성활동백서'를 발간하고 매년 경상이익의 2% 이상의 사회공헌 비용을 지속적으로 집행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사회 내 취업 취약계층과의 동반 성장을 위한 '재능 기부카페'를 확대해나가고 4분기에는 새로운 형태의 사회공헌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스타벅스 기업대학' 창립 계획도 밝혔다. 올해 4분기 고용노동부의 인증을 받아 커피에 관심 있는 사회 초년생들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학과 운영을 통해 사회진출과 자립을 돕는다는 취지다. 이날 행사가 열린 파미에파크는 '도심의 커피 숲'을 주제로 인테리어를 고급화한 매장으로, 자연친화적인 소재를 활용해 돔 형태의 공간을 구현했다.
◇ 8월부터 공인인증서 없어도 온라인 쇼핑 가능
8월부터 공인인증서가 없어도 온라인 쇼핑이 가능해진다. 금융위원회와 미래창조과학부이 28일 발표한 '전자상거래 결제 간편화 방안'에 따르면 8월부터는 결제금액에 관계없이 소비자가 간편한 인증수단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기존에는 전자상거래로 30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공인인증서를 반드시 사용해야 했다. 8월부터는 기술력과 보안성·재무적 능력 등을 갖춘 PG에 한해 카드정보를 저장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미국의 페이팔과 같은 간편 결제 시스템을 갖출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렇게 되면 30만원 이상 금액도 휴대폰 인증만으로 결제가 가능해진다. 9월부터는 '논액티브엑스' 방식의 공인인증서 기술도 보급할 예정이다.
◇ G마켓 겨울 패션 상품 특가전
G마켓은 8월 10일까지 해외 인기 브랜드의 패딩, 코트, 모피, 부츠 등 겨울 패션 품목을 할인 판매한다. 겨울 시즌 인기를 끌었던 캐나다구스 패딩을 한정 특가 상품으로 선보인다. ‘캐나다구스 익스페디션’은 기존 판매가에서 30% 할인한 67만9000원에 판다. 영국 하이 스트릿 브랜드인 ‘슈퍼드라이 바람막이’는 최대 24% 할인된 5만9000원부터 선보인다. 겨울 패션잡화도 세일한다. ‘UGG’는 65% 할인된 6만9000원, ‘베어파우 양털 슬립온’은 반값인 3만9000원, ‘쏘렐 카리부’는 44% 할인된 10만9000원에 선보인다.
◇ 11번가 여름상품 땡처리 기획전
11번가는 여름시즌 인기상품을 최대 82% 할인해 판매하는 기획전 ‘클리어런스 세일’을 다음달 17일까지 진행한다. 모바일11번가에서는 선글라스, 아웃도어, 수영복, 선케어 제품 등 바캉스용품을 최대 75% 할인해서 판다. 주방, 세제, 바디용품 등 생필품을 세일하는 ‘시원한 한판특가’ 기획전은 8월 10일까지 열린다. 상반기 인기 유아동 상품을 모은 '베스트 7' 기획전도 8월 17일까지 실시한다. ‘썸타는 썸머향수’ 기획전도 8월 3일까지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