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구단 kt 홈구장 'kt위즈 파크'로…현재 공정률 98%
프로야구 kt가 수원야구장 명칭을 'kt위즈 파크'로 결정한 가운데, 공정률 98%로 개장을 앞두고 있다.
지난 8월 27일부터 2주간 응모된 수원구장 명칭 공모 행사에서는 중복 명칭을 제외한 683건이 응모되었고, 이중 '수원 케이티 위즈 파크(Suwon kt wiz Park)'가 공식 명칭으로 선정됐다.
'위즈 파크'는 마법처럼 놀랍고 재미와 즐거움을 주는 공원 같은 야구장이라는 의미가 담겨져 있다. 야구장 내부에 팬들을 위한 다양한 시설을 마련하여, 팬들에게 질적으로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하고 있다.
야구장 곳곳에는 팬들을 위해, 다양한 시설들을 갖추어, 현대에 이어 8년만에 수원에도 본격적으로 프로야구 시대를 열 것으로 전망한다.
국내 프로야구장 최초로 플라즈마 조명탑을 설치해 선수들과 관중들의 눈부심을 최소화했고, 야외 주점과 옥상 응원석이 설치돼, 국내 최고 수준의 관람 여건을 자랑할 것이라 전망된다.
외야 관중석에는 문학구장과 광주 챔피언스필드처럼 그린존이 마련됐고, 커플존과 바비큐석도 만들어지게 된다.
이철 수원구장 공사현장소장에 따르면, "안전하게, 미관적인 부분에 있어서는 아름답게 구현을 해 모든 야구인들이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야구장을 구현했다."고 말해, 일반 야구장 수준을 넘어선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것임을 자신했다.
한편 '위즈 파크'를 제안한 당선자에게는 2015년 홈경기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시즌권 2매가 주어진다. 우수작 2명에게는 야구점퍼-유니폼-모자 세트를, 명칭 응모자 중 선정된 50명에게는 모자 상품권을 제공한다.
수원 구장의 수용인원은 당초 2만5000석이였지만 여러 이유로 인해 2만 200석 규모로 건설된다. 착공한지 1년 4개월째인 수원 케이티 위즈 파크는 16일 현재 공정률 98%로 내부 인테리어 공사를 제외하고, 11월에 완공될 예정이다.
온라인 일간스포츠
사진 = 수원야구장 (kt wiz) / MBC 뉴스 방송 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