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평창 휘닉스파크가 오는 22~23일 가족과 함께 김장을 담그며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휘닉스파크 웰니스 김장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휘닉스파크가 주최하고, 강원지역사업평가원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강원도 고랭지 배추로 김장 체험을 하며 다양한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참가자에게는 휘닉스파크 콘도 객실(20평형)과 가족당 6kg의 김장김치 및 김치통, 전 일정 식사가 제공된다. 또 휘닉스파크 워터파크 블루캐니언 이용권과 웰니스 숲길 무료 체험 과 같은 혜택도 제공된다. 서울에서 휘닉스파크까지 무료셔틀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김장담그기 행사에서는 수육백반정식을 제공해 김장 후 직접 만든 김치를 수육과 함께 맛볼 수 있다. 김장 재료로는 8년간 간수를 뺀 소금에 절인 강원도 명품 고랭지 배추, 직접 담근 젓갈, 정강원 텃밭에서 키운 유기농 야채, 태양초 고춧가루 등이 나온다.
행사에 참가하려면 21일까지 휘닉스파크 홈페이지(pp.c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2인 1팀 기준으로 12만원이며, 성인 1인 추가 시에는 4만원, 7세 이하 아동은 3만원이 추가된다. 선착순 20팀까지다.
휘닉스파크 관계자는 “강원도 고랭지 배추로 가족이 먹을 김치도 직접 만들어 보고 아이들에게 체험학습의 기회가 될 수 있는 만큼 고객들의 호응이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3일 국내 최초로 스키장을 개장한 휘닉스파크는 펭귄슬로프 오픈을 시작으로 호크, 도도 등의 슬로프를 추가 오픈했다. 또한 지난 14일부터 국내 최초로 야간, 심야, 백야 시간 리프트 운영도 시작했다. 백야 스키는 주말에만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