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건조하고 까칠까칠해지는 보디 피부. 부드럽고 매끈한 보디를 위한 케어 방법은 어떤게 있을까? 에스테틱에서 보디 집중 관리를 받거나 기능성 케어 제품을 사용하는 등 여러 케어 방법이 있지만 가장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은 보습이다. 촉촉한 보디를 갖기 위해 피부 속 부터 수분을 탄탄하게 채워줄 보디 제품에 대해 알아보자.
♦ 록시땅 '시어 버터 울트라 리치 보디 버터'
록시땅 '시어 버터 울트라 리치 보디 버터' / 스타일뉴스
제형 : 플레인 요거트 같은 느낌의 제형이다. 리치 보디 버터라 묵직한 느낌을 예상했지만 생각보다 묽은 제형이다.
향 : 향은 시어버터 향으로 은은한 베이비 파우더 향이다. 바를때는 조금 진하다고 생각될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나면 은은해져 기분까지 좋아지는 향이다.
흡수력 : 피부에 펴 발랐을 때 약간의 찐득거림이 있다. 바르고 난 후 바로 흡수 되는 편이 아니라 손으로 톡톡 두들겨 주면서 흡수를 시켜줘야 한다. 흡수시킨 후 끈끈함이 느껴진다.
보습력 : 악건성 피부에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피부가 건조하면 가려워서 긁게 되고 상처가 나는 악순환의 반복인데 이 제품 사용 후 가려움이 가라 앉았다. 피부에 한 겹 코팅한 것 같은 느낌이랄까?
지속력 : 기자 는 끈끈한 느낌을 안 좋아해서 아침 일찍이 소량을 펴 발랐는데도 피부가 하루 종일 촉촉하고 건강해진 느낌을 받았다. 외출 후 귀가해서도 촉촉함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록시땅 '시어 버터 울트라 리치 보디 버터' 사용컷 / 스타일뉴스
록시땅 '시어 버터 울트라 리치 보디 버터' 사용컷 및 점수표 / 스타일뉴스
총평 : 72시간 보습 지속력으로 건성, 악건성 피부 제격이다. 시어버터 25% 함유로 피부에 유수분막을 형성하여 건강한 피부를 유지 시켜준다. 은은한 향과 더불어 건조한 보디에 피부 보호막을 씌어주고 싶다면 이 제품을 추천한다.
♦ 키엘 '크렘 드 꼬르 보디 버터'
키엘 '크렘 드 꼬르 보디 버터' / 스타일뉴스
제형 : 실온에서 적절히 녹은 버터 느낌의 제형이다.
향 : 꿀과 버터를 섞어 놓은 달달한 향이면서도 소이밀크 특유 향으로 호불호가 갈리는 향이다.
흡수력 : 풍부한 질감으로 바르자마자 바로 흡수가 되진 않고 약간의 미끌거림이 있다. 온 몸에 펴 발랐을때 무거움이 느껴지기 때문 유난히 건조한 팔꿈치, 발꿈치 등 특정부위에만 발라줘도 좋다.
보습력 : 기자 는 샤워 후 물기가 촉촉하게 남아 있는 상태에 발라서 촉촉함과 탁월한 보습 효과를 똑똑히 봤다. 적절한 유수분으로 피부 속부터 수분이 꽉 찬 느낌이 든다.
지속력 : 소량을 얇게 펴 발랐음에도 불구하고 취침 전까지 촉촉함을 느낄 수 있었다. 흡수가 되고 난후에 부들부들하고 매끈해진 피부가 느껴지며 마치 에스테틱에서 관리를 받고 나온 듯한 효과를 봤다.
키엘 '크렘 드 꼬르 보디 버터' 사용컷 / 스타일뉴스
키엘 '크렘 드 꼬르 보디 버터' 사용컷 및 점수표 / 스타일뉴스
총평 : 버터 제형의 텍스처, 달달한 향이 손가락으로 콕 찍어먹고 싶을 만큼의 보디 버터이다. 코코아 버터, 아몬드 오일, 아보카도 오일, 베타 카로틴 등 풍부한 수분 케어 성분이 함유됐다. 부드러운 발림성, 끝장 보습을 원한다면 이 제품을 추천한다.
♦ 로라 메르시에 '수플레 보디 크림'
로라 메르시에 '수플레 바디 크림' / 스타일뉴스
제형 : 풍부한 커스터드 크림과 같은 제형이다. 굉장히 실키한 편이다.
향 : 프렌치 바닐라 향과 달콤한 카라멜 향이 더해져 매우 달달한 향을 뿜어낸다. 향수를 사용한 것과 같은 효과를 내 은은한 향을 선호하는 분들에겐 다소 향이 강하게 느껴질수 있다.
흡수력 : 풍부한 커스터드 같은 크림으로 부드럽게 발리고 발리는 즉시 흡수되는 것이 느껴진다. 전혀 무겁거나 미끌거리지 않는다.
보습력 : 향이 강해 보습력은 사실 기대하지 않았다. 하지만 수분을 가득 머금은 피부처럼 피부 속부터 탄탄하게 채워진 느낌이 들었다. 흡수력도 빨라 만지면 만질수록 보송보송하고 촉촉한 피부를 선사해준다.
지속력 : 하루종일 끈적임 없는 촉촉함을 느낄 수 있다. 피부에 광택, 광채 효과도 있으며 다소 강하게 느껴졌던 달콤한 향은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은은하게 남는다.
로라 메르시에 '수플레 바디 크림' 사용컷 / 스타일뉴스
로라 메르시에 '수플레 바디 크림' 사용컷및 점수표 / 스타일뉴스
총평 : 오트 프로틴, 실크 프로틴, 스위트 아몬드 프로틴과 함께 영양을 공급하고 피부에 고보습과 향기를 선사해준다. 매우 부드럽고 촉촉하다. 하루종일 달콤한 향을 느끼면서 촉촉함도 함께 느끼고 싶다면 이 제품이 안성맞춤이다.
♦ 바디샵 '화이트 머스크 보디 버터'
바디샵 '화이트 머스크 보디 버터' / 스타일뉴스
제형 : 보디 버터치고 굉장히 부드럽고 실키한 제형이다. 가벼운 제형으로 바쁜아침과 취침 전에도 부담 없이 바를 수 있다.
향 : 질리지 않는 매력적인 머스크 향이다.
흡수력 : 핸들링시 약간 겉도는 느낌이 있지만 충분히 핸들링 해주면 미끌거리지 않는다. 흡수되는데 시간이 필요하다.
보습력 : 번들거리지 않고 바르는 즉시 건조함이 수분으로 채워진다. 희끗희끗 일어난 각질도 정돈된다. 살짝 보습막이 씌워진 느낌으로 마무리된다.
지속력 : 하루종일 촉촉한 느낌은 분명 있지만 머스크 향의 지속력이 더 강하게 느껴진다.
바디샵 '화이트 머스크 보디 버터' 사용컷 / 스타일뉴스
바디샵 '화이트 머스크 보디 버터' 사용컷 및 점수표/ 스타일뉴스
총평 : 머스크 멜로우 추출물, 시어 버터, 코코아버터, 올리브 오일 등이 끈적임 없이 부드러운 느낌을 주며 촉촉한 보습을 유지할 수 있다. 향수대용의 보디 버터를 찾는다면 이 제품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