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에 귀향길에 오르지 못하는 사람들이 가장 불편한 것 중 하나가 문을 연 식당을 찾기 쉽지 않다는 점이다. O2O 커머스 플랫폼 얍은 설 연휴 동안에도 문을 여는 ‘서울 맛집 톱10’을 공개했다.
이번 맛집 톱10은 서울 강남구, 마포구, 서초구, 용산구, 종로구 등 도심 주요 상권 5곳을 중심으로 선정됐다. 블루리본 서베이 데이터와 쿠폰 사용 수, 사용자 리뷰, 찜(좋아요)수 등을 종합 분석한 결과다.
특히 설 연휴 중에도 영업을 하는 곳들로, 혼자 방문해도 부담스럽지 않은 분위기와 가격대를 갖춘 매장이 다수 포함돼 있다.
얍은 한국의 미슐랭 가이드로 불리는 대표 맛집 평가서 ‘블루리본 서베이’의 맛집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앱 내 리본 모양의 ‘블루리본맛집’ 버튼을 클릭하면 현 위치를 기반으로 ‘블루리본 서베이’가 선정한 맛집이 거리순, 리본수별로 정렬된다.
각 매장별 대표 메뉴, 위치, 평균 예산도 자세히 나와 있어 오랜만에 모인 가족들과의 식사 장소를 찾을 때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얍이 선정한 서울 맛집 톱10은 다음과 같다.
평양식 만둣국(압구정, 8일 하루 휴무) 평양식 만두 전문점. 만둣국은 양지로 만든 맑은 육수에 잘게 찢어 양념한 양지가 고명으로 올라간 큼직한 평양 만두가 담아 나오며, 국물이 맑고 시원하다. 또 다른 별미인 녹두 빈대떡도 추천할 만하다.
토속촌(종로, 삼계탕) 적당한 영계를 사용해 맛이 좋다. 갖은 곡류를 갈아 넣은 국물이 걸쭉하면서도 고소하다. 나무가 심어진 작은 안뜰을 지나 툇마루 위 한옥 안방의 분위기가 좋다.
순대실록(종로, 순대) 조선시대 말기에 쓰여진 조리서 ‘시의전서’에 근거한 전통 순대를 만드는 곳. 주재료가 되는 돼지 부속물은 도축한 시점에서 하루가 지나지 않은 신선한 것을 쓰는 것이 특징. 철판에 구워먹는 ‘순대 스테이크’와 하우스 맥주로 젊은 층에게도 인기가 많다.
브루클린 더버거조인트(본점, 서래마을, 수제버거, 8일 하루 휴무) 매일 직접 그라인딩한 고기로 만든 두툼한 패티가 들어 있는 수제버거 집. 생맥주를 곁들여 먹는 수제버거 맛이 일품. 그램 수를 선택해 주문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비스트로알리(한남동, 이탈리안 피자, 8일 하루 휴무) 파스타, 피자, 스테이크 등을 맛볼 수 있는 이탈리아 레스토랑. 매장 내 화덕에서 구워낸 화덕피자를 즐길 수 있다. 인당 메인 메뉴 주문 시 얍쿠폰을 제시하면 1만3000원의 그릭샐러드를 무료로 제공한다.
카페몽스(대학로, 파니니·파스타) 유기농 재료로 만든 치아바타가 유명한 대학로 브런치 카페.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부담 없는 가격에 파니니와 파스타를 즐길 수 있으며, 7000원 이상 샌드위치나 파니니 주문 시 얍쿠폰을 제시하면 수프를 무료로 준다.
카사블랑카(해방촌, 모로코식 샌드위치, 8일 하루 휴무) 모로코인 형제가 직접 운영하는 곳으로, 모로코식 샌드위치를 전문으로 한다. 큼직한 바게트를 반으로 갈라 푸짐하게 속 재료를 채워 만든다. 대표메뉴는 모로칸치킨샌드위치. 렌틸수프, 당근샐러드 등 간단하게 곁들이기 좋은 사이드메뉴도 갖추고 있다.
르알래스카(가로수길, 크루아상, 8일 하루 휴무) 직접 구워낸 40여 가지 다양한 프랑스 빵을 만날 수 있는 곳. 인기메뉴는 크루아상과 치아바타이며, 팥을 직접 만들어서 얹어내는 팥빙수도 시원하다.
5Extracts(파이브익스트랙츠, 홍대, 2010·2011시그니처 드링크) 유명 바리스타 최현선씨가 운영하는 곳. 다양한 에스프레소 베리에이션을 맛볼 수 있으며, 바리스타 대회에 출품했던 창작 메뉴가 독특하다.
테이블에이(1호점, 홍대, 샌드위치·커피) 아늑한 복층 구조의 고양이카페. 직접 내린 더치커피를 비롯하여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를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