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Mnet '엠카운트다운' 측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봄바람 같은 소녀들이 돌아왔어오!! 미모에 눈이 부셔서 제 마음 선덕거려줍니다"라는 글과 함께 레드벨벳의 사진을 공개했다.
이어 "새롭게 단장한 #엠카운트다운 만큼 여성스러움이 업되어서 돌아온 #레드벨벳 ! 최초공개 무대 기대해주세요!"라며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파스텔 톤 의상을 입은 레드벨벳의 모습이 담겼다. 레드벨벳은 풋풋한 인형 미모를 뽐내며 개성있는 포즈로 눈길을 끌었다.
레드벨벳은 17일 0시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타이틀 곡 ‘7월7일(One Of These Nights)’을 포함한 두 번째 미니앨범 ‘The Velvet’(더 벨벳)의 전곡 음원을 공개, 레드벨벳의 새로운 음악을 기다려 온 국내외 음악 팬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음원과 함께 17일 0시 공식 홈페이지(http://redvelvet.smtown.com), 유튜브 SMTOWN 채널(https://youtu.be/9xWiro_tS1k) 등을 통해 동시 오픈된 레드벨벳의 신곡 ‘7월 7일(One Of These Nights)’ 뮤직비디오는 이번 타이틀 곡이 ‘견우와 직녀’ 설화에서 모티브를 얻은 곡인 만큼 동화적인 감성을 느낄 수 있으며, 1년에 한 번밖에 만날 수 없는 애절한 사랑을 초현실적으로 표현한 감각적인 영상이 이목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