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츠런 승마힐링센터 재활승마 자원봉사자 모집
한국마사회 렛츠런 승마힐링센터(센터장 박진국)가 재활승마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자원봉사자들은 렛츠런파크 서울 실내외마장에서 진행되는 재활승마 강습에서 강습생들의 안전을 돕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기간은 오는 5월 6일부터 6월 30일까지 약 2개월이며, 주 1회(목~일요일) 활동한다. 승마힐링센터는 말을 매개로 신체적, 정신적 장애를 치유하려는 목적으로 한국마사회가 운영하고 있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 중 하나이다. 참가자격은 신체 건장한 남녀라면 누구든 지원이 가능하다. 오리엔테이션을 포함해 활동 완료자는 자원봉사 실적을 인정받는다. 이메일로 선착순 모집하며 신청서를 healing@kra.co.kr로 보내기만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말산업포털사이트(www.horsepia.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국마사회 전직원 재능기부의 날 '프로보노데이(Pro Bono)' 성황
'현장중심 경영'을 강조하는 현명관 한국마사회장의 의지로 시작된 전 직원 재능기부 '프로보노데이(Pro Bono)'가 지난 7일 진행됐다.
한국마사회 전체 임직원의 87%에 달하는 1980여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렛츠런 엔젤스 '프렌즈'와 '패밀리', '플러스' 3가지 그룹으로 나눠 재능기부 활동을 펼쳤다.
'프렌즈'의 경우 한국마사회가 가진 말산업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말생산 농가와 민간승마장을 대상으로 수의, 장제, 방역 등의 전문지식을 전달했다. 반면 '패밀리'는 학생이나 일반국민 등을 대상으로 승마체험 및 말산업 진로체험 서비스를 제공했다. 올해 새롭게 신설된 렛츠런 엔젤스 '플러스'는 렛츠런 문화공감센터가 위치한 지역 내 복지시설과 취약계층 등을 대상으로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문화공연 서비스를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