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비가 내리고 있지만 곧 초여름 날씨가 찾아올 예정이라고 한다. 날이 풀리면 야외 활동량이 잦아지는 시즌이 찾아오고 있는 것이다. 다양한 스타일을 선보일 수 있는 계절인 봄/여름 시즌에는 와이드 팬츠나, 플리츠스커트, 기본 데님 팬츠 등 트렌디한 다양한 패션 아이템 사용이 편리하다. 각양각색 하의 스타일링에 어떤 스니커즈를 매치해야 하는지 고민인 여성들은 주목하자.
♦ 트렌드 아이템과 함께 스타일리시한 슈즈
트렌드에 민감한 이들에게 추천하는 슈즈 스타일링 법을 소개한다. 트렌디한 아이템과 조화를 이뤄 시크한 매력을 발산하는 슈즈로 다양한 연출해 보는 건 어떨까.
서강준 / 아이스타일24 서강준, 아이스타일24
레트로 스타일 와이드 팬츠는 최근들어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 패턴 스니커즈는 모노톤 걸러 조합이 매력적인 아이앤케이 by 리치오안나 스니커즈로 무난한 듯 패셔너블한 룩 연출이 가능하다. 도트 디테일이 유니크해 블랙 와이드 팬츠와 매치하면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느낌을 살려준다.
페미닌한 느낌과 캐주얼 분위기 연출을 원하는 여성이라면 데저트 디자인의 스니커즈가 좋다. 은은한 베이지 컬러가 고급스러운 도나캘롤리나 by 리치오안나 스니커즈는 활동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플리츠스커트와도 묘한 조화를 이뤄내며 믹스매치 스타일링에 제격이다.
♦ 애슬레저 트렌드 맞춘 스니커즈 착용하기
애슬레저룩이란 일상복과 운동복 경계를 허무는 스타일링을 말한다. 편안하고 패셔너블한 아이템끼리 매치해 자연스러운 룩 연출하는 것이 트렌드인 요즘, 이와 함께 스타일링할 수 있는 가볍고 캐주얼한 신발에 주목하자.
AOA 설현(왼쪽), 찬미 / 리치오안나 AOA 설현(왼쪽), 찬미, 리치오안나
2016년 봄/여름 슈즈 트렌드 중 하나인 슬립온은 남녀 구분 없이 사랑받고 있다. 캐주얼한 디자인부터 레더 소재로 클래식한 스타일링에 어울리는 디자인까지 다양하다. 비즈니스룩에도 잘 어울리고 베이직한 캐주얼 룩에도 잘 어울리는 슬립온은 양복에 정장구두라는 출근 복장 공식을 깨뜨리며 캐주얼 애슬레저룩처럼 믹스매치 스타일링에 도움을 준다.
출근 후 가벼운 산책을 즐기기 좋은 슈즈도 인기다. 데일리룩 대표 아이템인 데님 팬츠 스타일링에 베이직한 스니커즈를 매치하면 트렌디한 멋을 살리는 애슬레저 룩 연출이 가능하다. 에이에스98 by 리치오안나 스니커즈는 세련된 분위기 연출을 도와 야외 활동 시 편안한 착화감과 스타일 지수를 동시에 높여준다.
사진제공=뉴발란스
디자인과 기능성을 동시에 지닌 카라반 샌들은 어떨까. 뉴발란스가 어반 스타일과 아웃도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카라반 샌들을 선보였다. 탄탄한 스트랩이 보다 안정적인 착화감을 선사한다. 파일론 인솔을 사용해 활발한 아웃도어 활동에도 발에 무리를 주지 않고 방수 소재가 여름철 물놀이 시에도 제격이다.
♦ 커플슈즈로 활기찬 데이트하기
머리부터 발끝까지 똑같은 아이템으로 커플룩 연출하는 것은 촌스럽다. 하지만 커플 신발 착용은 세월이 변해도 언제나 옳은 선택이다. 무심한 듯 시크한 커플룩 연출 가능한 슈즈를 살펴보자.
사진제공=팀버랜드
커플 각자 개성에 맞는 슈즈를 선택하자. 같은 스타일 슈즈에 컬러나 원단을 달리하는 것도 좋고, 디자인이 살짝 다른 스타일을 선택해 느낌만 맞추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팀버랜드 센서플렉스 컬렉션 중 하나인 애머스트라인 슈즈들은 커플슈즈로 사용하기 제격이다. 초경량 무게로 편안한 착화감은 물론 빈티지하면서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온종일 신고 데이트를 해도 편안해 커플끼리 짜증을 느낄 수 없는 상황 연출에 도움을 주기도 한다. 애머스트 라인은 옥스퍼드, 츄카, 슬립온 등 다양한 스타일에 빈티지 블루, 베이지, 퍼플, 카포매턴 컬러들이 어우러져 각자 취향에 맞게 슈즈를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