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창한 여름이 성큼 다가왔지만 미세먼지로부터 자유롭지는 않다. 미세먼지가 사계절 내내 기승을 부리면서 피부 건강에도 적신호가 켜진 것. 미세먼지에 닿은 피부를 꼼꼼하게 관리해주지 않을 경우 피부 질환이나 각종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때문에 평소보다 꼼꼼하고 특별한 피부 관리는 필수다. 미세먼지부터 벗어나 건강한 피부로 가꿔줄 뷰티 아이템을 소개한다.
뉴트로지나 '딥 클린 포밍 클렌저'는 크림처럼 조밀하고 미세하게 형성된 거품이 노폐물을 확실하게 제거해주는 클렌저다. 과다한 피지와 노폐물, 각질까지 관리해줘 미세먼지처럼 입자가 작은 오염물질도 완전하게 제거한다. 또한 롱래스팅 오일 컨트롤으로 피부 위의 불필요한 오일을 조절해 피부가 항상 깨끗하고 상쾌하며, 부드럽고 매끄러운 피부 결을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바닐라코 '클린 잇 제로'는 짙은 메이크업은 물론, 모공 속 미세먼지까지 자극 없이 딥 클렌징해주는 클렌저다. 부드러운 샤벳 텍스처가 체온이 닿는 순간 오일처럼 녹아 부드럽고 깔끔한 클렌징이 가능하다. 비타민 C가 풍부한 아세로라 추출물을 함유해 외부 유해환경에 지친 피부에 활력을 주고, 허브 추출물이 클렌징 후에도 건조하거나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 스페셜 케어로 피부에 쌓인 독소 제거하자
1. 온뜨레 '까띠에 그린 클레이 페이스 마스크 by 온뜨레' 2. 아이젠버그 '올-오버 모이스처라이징 마스크' 3. 유한양행 '바이오-오일'
온뜨레 '까띠에 그린 클레이 페이스 마스크 by 온뜨레'는 노폐물 흡착에 효과적인 워시오프 타입의 클레이 팩이다. 유기농 클레이를 베이스로 사용해 피부 표면은 물론 모공 속까지 깨끗하게 관리해준다. 또한 페퍼민트 추출물이 독소 배출을 도와 피부를 맑게 가꿔주며 풍부한 시어버터 성분이 보습 막을 형성해 팩을 한 후에도 건조함이 덜한 것이 특징이다.
아이젠버그 '올-오버 모이스처라이징 마스크'는 피부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하고 디톡스 효과를 주는 워시오프 타입 트리트먼트 마스크다. 갈조 추출물 함유로 피부 밸런스를 유지해주고 디톡스, 보습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부드러운 젤 형태의 텍스처가 피부에 쿨링 감을 부여하고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충분히 보충해줘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 미세먼지로 지친 피부, 진정 효과 선사하자
아벤느 '수딩 마스크'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8가지 성분만을 함유해 자극 없이 순한 시트 마스크다. 정제수 대신 아벤느 온천수가 풍부하게 함유돼 집중적인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고농축 수딩 성분이 얼굴에 밀착돼 즉각적인 진정 효과를 선사할 뿐만 아니라 짧은 시간에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려 생기 있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유한양행 '바이오-오일'은 비타민 A와 E 성분과 식물 추출물을 함유해 미세먼지 등 외부 스트레스로 손상된 피부 진정과 개선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 또한 주요 성분인 퍼셀린 오일 TM이 피부에 얇은 막을 형성해 수분 증발을 억제해줘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지켜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