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2016년형 퀀텀닷 SUHD TV 구매자를 대상으로 화면 '번인'에 대해 10년간 무상보증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번인은 고정된 화면이나 방송사 로고 등 동일한 이미지를 장시간 켜놓거나 반복될 경우 해당 이미지가 사라지지 않고 화면에 남아있는 현상을 말한다. 번인이 발생하면 해당 부분에 색상이 제대로 표현되지 않을 뿐 아니라 밝기도 낮아져 마치 화면에 얼룩이 남아있는 것처럼 보이게 된다. 이번 무상보증 프로그램은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세븐일레븐, 한국 식문화 반영한 도시락 2종 출시
세븐일레븐은 쌈을 활용한 '쌈밥정식 도시락'과 제철음식을 사용한 '낙지볶음&오이냉국도시락'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쌈밥정식은 숯불의 향이 은은하게 배인 불고기에 상추, 케일, 쌈배추, 당근 등 신선한 채소로 구성됐다. 가격은 4500원. 낙지볶음&오이냉국 도시락은 오이냉국과 낙지볶음, 장조림, 콩나물무침 등 반찬 5종으로 구성됐다. 8월말까지 한정 판매한다. 가격은 3900원.
대유위니아,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가전 구매 시 10% 환급
대유위니아는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가전제품에 대한 정부의 환급 지원 방침에 맞춰 오는 9월 30일까지 환급 행사를 한다. 대유위니아 전문 대리점 '위니아 딤채 프라자'에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사는 고객은 품목별 또는 개인별로 20만원 한도로 돌려받을 수 있다. 대상 제품은 김치 냉장고 '딤채', 프리미엄 양문형 냉장고 '프라우드', 소형냉장고 '프라우드 S' 등 총 88개 모델이다.
금호타이어, 세계 3대 디자인상 '2016 IDEA' 수상
금호타이어는 'IDEA 디자인 어워드 2016' 운송기기 부문에서 2개 제품이 본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IDEA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산업디자이너 협회(IDSA)와 비즈니스 워크지가 공동 주관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이다. 금호타이어가 수상한 2개 제품은 미래형 컨셉트 타이어인 ‘스매셔’와 현재 시중에서 판매 중인 자가봉합 타이어 ‘실란트 타이어’이다.
뉴발란스, 여름철 스포츠 활동 러닝화 ‘코스트’ 출시
뉴발란스는 여름철 스포츠 활동에 최적화된 러닝화 '코스트'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코스트는 발뒤꿈치 부분이 유연하게 설계돼 러닝은 물론 다양한 스포츠 활동에서도 접어 신을 수 있도록 했다. 고밀도 압축 스펀지를 사용했고 니트 소재로 만들어 통기성을 높였다. 색상은 총 6가지이며 가격은 7만9000원.
파스쿠찌, 장마철 맞아 할인 행사 실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스쿠찌가 장마철을 맞아 아메리카노 세트 메뉴 등을 할인한다고 5일 밝혔다. 파스쿠찌는 8월 말까지 비오는 날에는 아메리카노와 오리지널 티라미수 컵으로 구성된 '같이 먹으면 더 달콤해' 세트를 기존 9500원에서 8000원에 판매한다. 아메리카노와 불고기 파니니 세트 메뉴는 1만원에서 8000원에 제공된다.
아식스, 캐주얼 러닝화 '퓨젝스' 추가 색상 출시
아식스는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계절을 맞아 캐쥬얼 러닝화 '퓨젝스' 색상을 5종 추가했다고 5일 밝혔다. 메인 색상인 '블랙/오렌지'와 '블랙/코랄'에는 신발 앞부분에 사선 무늬 패턴을 적용했다. 이외에 '블랙/블루' '블랙/그린' '그린/터키' 색상을 함께 내놨다. 가격은 기존 퓨젝스와 동일한 11만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