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이 시작되면서 본격적 무더위와 함께 여름 바캉스 시즌이 돌아왔다. 방학부터 직장인들 휴가까지 겹친 7월과 8월은 여행 시즌이기도 하다. 여름에만 즐길 수 있는 해양스포츠 체험하면서 태양과 정면 돌파 해보는 건 어떨까. 자연 속에서 진정한 여름을 느끼고 싶다면 캠핑을 추천한다.
♦ 여행 필수품 트래블 백!
휴가 시즌을 맞아 여행 타입별 유용하게 활용 할 수 있는 트래블 백 살펴보자. K2 어반라이프 라인 제품인 트래블 스퀘어 백팩, 트래블 슬링백, 트래블 컴포트 숄더백 3종은 태양과 맞서는 아웃도어 활동 시 꼭 준비해야할 아이템이다.
사진제공=K2
가벼운 생활방수 소재 사용해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들 수 있다. 다양하고 넉넉한 수납과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여름 여행은 물론 일상 생활에서도 유용하다.
'트래블 스퀘어 백팩'은 전면부 두 개 큰 포켓을 포함해 후면부 노트북 전용 포켓과 가방 속 짐들을 고정하는 이-밴드 등 다채로운 수납공간으로 높은 활용성을 자랑한다. 확장기능으로 용량이 최대 8L까지 늘어나 짐을 넉넉하게 꾸릴 수 있다. 또한 가방 어깨 끈은 감출 수 있는 동시에 옆쪽에 추가로 손잡이를 부착해 사용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트래블 슬링백'과 '트래블 컴포트 숄더백'은 도심에서나 가벼운 여행 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캐주얼 트래블 백이다. 가벼운 소재와 다양한 형태의 포켓으로 휴대폰, 여권 등 소지품 휴대에 용이하다.
♦ 올 여름엔 '서핑' 도전해 보는 거 어때?
사진제공=파타고니아
해양스포츠 중에서도 올 여름에는 서핑이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마니아 스포츠였던 서핑이 예능이나 드라마를 통해 대중들에게 알려지면서 서핑을 즐기는 사람들로 붐비는 등 그 인기가 더해가고 있다.
블랙야크는 작년보다 베이직, 집업, 반팔 등 한층 더 다양해진 스타일 21종 래시가드가 구성된 오션 크루라인을 선보였다. 잠수복으로 활용되고 있는 네오프렌 소재를 사용한 'EO프렌티셔츠'는 전문가형 스타일로 쉽게 입고 벗을 수 있도록 집업 형태로 출시돼 눈길을 끈다.
아레나 역시 자체 개발한 원단 네온스킨과 네오프렌을 함께 사용한 '네온스킨 래시가드'를출시했다. 에잇세컨즈도 크롭트 톱 등 트렌디한 스타일 제품을 출시해 서핑족 공략에 나섰다.
♦ 진정한 자연은 '캠핑'으로 느껴봐
나 홀로 캠핑 시장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 여름에 한강에서 삼삼오오 모여 더위를 피하기 위해 시작됐던 캠핑 열기가 오토캠핑을 넘어 힐링은 물론 혼자만의 여유로운 시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바쁜 현대인들에게 감성적이면서도 매력적인 아웃도어 활동으로 인기를 얻은 것이다.
사진제공=블랙야크
방학, 휴가 기간에 나 홀로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이들을 겨냥한 1-2인용 캠핑 용품들이 덩달아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에는 아웃도어, 캠핑 브랜드들이 혼자서도 쉽게 운반하거나 설치할 수 있도록 간편하고 무게를 줄인 텐트부터 침낭, 취사도구 등 용품들을 출시하면서 백패킹을 넘어 브롬핑 등 다양한 형태 나 홀로 캠핑으로 발전하고 있다.
블랙야크 '커니스2텐트'는 캠핑족을 위해 가볍고 수납이 쉽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여기 발로 바람을 넣을 수 있는 '히말라야 에어매트'를 바람을 빼서 접으면 매우 적은 부피로 가방에 넣을 수 있어 나 홀로 캠핑족 어깨를 가볍게 한다.
마모트는 무게가 1037g에 뛰어난 압축률로 휴대성을 강화한 침낭 '나노에이브35' 선보였다. 코베아는 무게를 낮추면서도 용량을 늘려 휴대성과 사용성을 강화한 포트 일체형 가스 스토브 '알파인포트와이드 업'을 새롭게 출시해 나 홀로 캠핑족을 공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