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는 '렛츠런파크 대학생 정부3.0 건전레저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렛츠런파크의 정부3.0 건전레저 서비스를 홍보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할 목적에서 마련했다. 렛츠런파크에 관심 있는 대학(원)생이 참여 대상이다. 공모 주제는 '렛츠런파크를 제대로 즐기는 방법' '렛츠런파크를 건전하게 즐기는 방법' 등 2개다.
우선 '렛츠런파크를 제대로 즐기는 방법'은 놀라운지, 마이카드2.0, 시크릿웨이투어 등 렛츠런파크가 운영 중인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용해 레저 서비스 홍보 영상을 제작하면 된다. '렛츠런파크를 건전하게 즐기는 방법'은 건전하게 경마를 즐길 수 있는 생각을 담은 캠페인 영상을 만들면 된다.
공모대상은 UCC로 동영상·애니메이션·뮤직비디오·모션그래픽 등 제작 방식에 별도 제한은 없다. 접수 기간은 오는 31일까지며 18시까지 제출 완료한 작품에 한한다.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 가능하며, 팀일 경우 4명을 넘으면 안 된다.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집하고자 팀별 출품 수에는 제한을 두지 않는다.
출품작을 유튜브에 업로드 후 한국마사회 홈페이지(www.kra.co.kr)에서 참가 신청서를 다운받아 공모전 운영사무국 메일(ock123@kra.co.kr)로 제출하면 참여할 수 있다. 소정의 심사를 거쳐 9월 중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주제 적합성, 홍보가능성, 창의성, 완성도 등이 평가 기준이며 1등 300만원, 2등 150만원, 3등 50만원 등 총 6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추후 렛츠런파크 정부3.0 건전레저 서비스 홍보활동에 적극 활용된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일반 국민들과 소통, 협력해 건전한 경마 문화를 만드는 한편 렛츠런파크만의 이색적인 체험 프로그램을 적극 홍보하려는 목적"이라며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 한국마사회는 공모전과 더불어 15일부터 21일까지의 기간을 '정부3.0 건전레저주간'으로 지정해 다양한 부대행사를 선보일 방침이다.
우선 주간 내내 진행되는 '정부3.0 건전레저 버스'의 경우 시크릿웨이투어 이용객을 대상으로 하며 선착순으로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다음으로 렛츠런파크 서울 놀라운지 멀티홀에서는 15일부터 18일까지 정부3.0 건전레저 홍보관이 문을 연다. 한국마사회가 중점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수요자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 '마이카드2.0'과 과몰입 예방 영상물 등을 대형 스크린으로 상영할 예정이다.
20~21일은 렛츠런파크 서울 관람대 앞 광장에서 '정부3.0 건전레저 SNS 포토이벤트'가 함께한다. 포토 프레임을 활용해 인증샷을 촬영 후 개인 SNS에 '#정부3.0 건전레저' 해시태그를 업로드하면 기념품을 증정한다. 카카오스토리·페이스북·인스타그램·블로그 등 모든 방식으로 참여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