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은 지난 8월 한달 간 고래밥 매출이 30억원으로 역대 최고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월 대비 48% 상승한 것으로, 8월 한달 간 팔린 고래밥은 낱개 기준으로 476만 개에 달한다. 신제품 출시와 소비자 맞춤 프로모션, 소포장 저가격 정책 등이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은 것으로 오리온은 분석했다.
세븐일레븐, '동원참치 삼각김밥' 2종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20일 참치삼각김밥 '동원고추참치 삼각김밥' '동원야채참치 삼각김밥' 2종(각 900원)을 출시했다. SNS에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던 'PB동원참치라면'에 이어 동원F&B와 선보이는 두 번째 협업 상품이다. 참치삼각김밥은 젊은층을 중심으로 참치캔을 이용한 다양한 레시피가 인기를 끌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개발됐다. 실제 SNS상에서 참치마요덮밥, 참치볶음밥, 고추참치김밥 등 참치캔을 활용한 레시피들이 활발하게 공유되고 있다.
이마트, 22일부터 웨딩페어...최대 30% 할인
이마트는 22일부터 내달 5일까지 ‘웨딩 페어’ 행사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침장·가구 등 생활용품을 합리적 가격에 선보인다. 로렌데코·브룸·컴마어퍼·세라피 등 침구 브랜드와 데코라인 가구 등 웨딩페어 행사상품을 마련했다. 이마트는 행사 상품을 30만~10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금액에 따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아모레퍼시픽, 한부모 여성가장 창업주 건강검진 지원
아모레퍼시픽은 자사가 후원하는 한부모 여성가장 창업 대출 지원 사업 ‘희망가게’에서 여성가장 창업주를 대상으로 종합 건강 검진 및 재검진·정밀 검진을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희망가게는 아름다운재단의 마이크로크레티드 사업으로 저소득 한부모 여성가장의 창업 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건강검진 지원은 지난 5월 아름다운재단에 기부한 2억원을 재원으로 한다. 희망가게 창업주 200여 명은 건강검진 관련 비용으로 1인당 최대 연 12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 신규 바리스타 공개 채용 접수 진행
스타벅스는 오는 27일까지 신규 바리스타 공개 채용 접수를 받는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인원은 최대 300여 명이고 서류전형에 이어 인적성 검사, 면접전형 등을 거쳐 10월 12일 최종 합격자가 발표된다. 신입 바리스타는 입사 후 각종 교육과 내부 선발 과정을 거쳐 수퍼바이저·부점장·점장·지역 매니저 등으로 승격해 매장과 지역을 총괄 관리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