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인국은 MBC 수목극 '쇼핑왕 루이'를 통해 로코킹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지상파 원톱 주인공으로 진출하자마자 작품의 시청률은 수직 상승 중. TV 앞 여심은 이미 '멍뭉이' 같은 루이, 서인국에게 빠졌다.
'쇼핑왕 루이' 속 서인국은 마치 제 옷을 입은 듯 편안하다. 재벌가의 화초남, 기억을 잃은 후엔 꽃거지, 쇼핑엔 도가 튼 쇼핑왕까지 온갖 만화적 설정들로 가득한데도 부자연스럽지 않다. 서인국의 연기력이 현실과 비현실의 커다란 간극을 메우고 있는 것이다. 특히 화제가 된 것은 서인국의 키스신. 극 중 서인국이 남지현(복실)에게 마음을 표현하며 등장한 것이 서인국의 꿀 키스다. 눈빛과 대사, 각도 하나까지 꿀 바른듯 달콤했다. 여심이 이 키스신에 푹 빠졌다는 것을 증명하듯 그렇게 '쇼핑왕 루이'의 시청률은 높아져만 갔다.
이 작품을 통해 서인국은 키스 장인이라는 수식어까지 얻었다. 남자주인공으로 처음 분한 tvN '응답하라 1997'에서 풋풋한 '확인 키스'를 보여줬던 것이 불과 4년 전. 짧다면 짧은 시간 안에 서인국은 어느새 장인의 경지까지 올랐다. 서인국의 '확인 키스'부터 설레왔던 시청자들에겐 고마운 일이다.
Mnet '슈퍼스타 K'에서 가수를 꿈꾸던 서인국은 '응답하라 1997'에서 '확인 키스'를 보여주더니 순식간에 대세 로코남으로 떠올랐다. 이후 tvN '고교처세왕' KBS 2TV '너를 기억해' OCN '38사기동대'에 이르기까지 한 번도 실망시킨 적 없이 제 몫을 해냈다.
심사위원 이효리 앞에서 수줍어하던 가수 지망생 서인국은 온데간데 없다. 서인국은 이제 명실상부 로코킹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