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H-옴부즈맨 페스티벌'을 열고 최종 고객 제안에 대한 온라인 투표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5개월간 진행된 H-옴부즈맨은 현대차가 제품, 서비스 등 다양한 부문에 대해 고객 의견을 듣고 이에 대해 고객이 원하는 방향으로 개선 방안을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페스티벌은 지난달 29일 'H-옴부즈맨 발표회'에서 선정된 주제별 우수 제안 4팀의 아이디어를 고객들과 함께 듣는 자리다. 다음달 10일 건국대학교 우곡국제회의장에서 열린다. 참가 혹은 사전 투표를 희망하는 고객은 현대차 홈페이지에서 신청 및 투표할 수 있다. 당첨자는 다음달 7일 개별 통보된다.
한국지엠, 사랑으로 담근 김장김치 나눔 행사 실시
한국지엠은 임직원들이 설립한 사회복지법인 '한국지엠한마음재단'이 지난 26일 한국지엠 부평본사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300여 명이 참석해 총 12톤의 김장김치를 담갔으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으로 계명원, 한나의 집, 지역아동센터, 장애인시설 등 인천지역 57개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됐다.
KB국민은행, 사회적기업에 지원금 1억원 전달
KB국민은행은 리블랭크·두손컴퍼니·합굿마을문화생산자협동조합 등 3개 사회적기업에 지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들 3개 기업은 혁신적인 제품 개발과 연구로 사회적 기반을 확대하고 지속적인 고용 창출 노력을 인정 받아 지원을 받게 됐다. 국민은행은 사회적기업활성화지원센터·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함께 공모로 접수된 기업을 대상으로 단계별 심사를 거쳐 지원 기업을 선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