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케이산업(대표 김수현)은 운동기구를 직접 개발하고 제작하는 기업이다.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기존에 없던 운동기구들을 직접 만들어 고객에게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대표가 직접 한 손에는 용접 마스크, 다른 한 손에는 용접 장비를 들고 운동기구를 만들기 때문에 제품의 품질이 뛰어난 것도 이 기업의 강점이다. 국내 최초로 13가지 운동기구 제품을 선보인 제이케이산업의 대표적인 기구는 ‘씨시 스쿼트’다.
이 기구는 작년 11월 출시하고 히트 상품으로 떠올라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머슬매니아 세계챔피언이며, 코미디빅리그의 징맨으로 유명한 황철순씨가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종아리 받힘의 높낮이와 발목 홀더의 거리가 조절 가능하여 신체 사이즈에 맞게 운동이 가능하고, 고강도 국산 파이프 재료로 저중심 설계를 했기 때문에 고중량 선수도 운동이 가능하다. 레그프레스를 대체할 수 있는 강력한 대퇴사두 운동기구다.
이 업체의 운동기구는 경제성이 강하다. 운동기구를 모두 택배로 보낼 수 있기 때문에 물류비용과 그에 따른 인건비를 줄였기 때문이다. 또한 쇼핑몰에서 정찰제를 고집하고 있기 때문에 가격에 대한 신뢰도가 강하다.
김수현 제이케이산업 대표는 “성공에 있어 중요한 것은 뛰어난 기술보다 열정과 패기, 그리고 도전정신”이라며, “현재 취업이나 공무원 시험 준비에 몰두 하고 있는 청년들이 작게나마 창업하여 세상에 도전장을 내밀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