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주)(대표 김성수)는 인터넷 상에서 새로운 서비스를 찾아 수익모델을 개발하고 공급하는 전문기업이다. 고객이 제공하는 상품 관련 이미지 또는 영상 정보에 기초한 상품 판매방법과 예비 구매회원 정보 제공시스템을 통해 온·오프라인 연계서비스(O2O)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이 업체는 판매자들에게 예비구매 회원 정보 제공 시스템과 스토리 기반 상품 상세 페이지 제작 시스템을 제공하고 회원이 직접 참여하는 온라인 마케팅 및 광고 시스템을 구축했다. 따라서 페이지 기획자, 스토리작가, 광고기획자 등과 함께 스토리 기반의 차별화된 개인 맞춤형 상품 상세 페이지를 제작해 온라인에서 고객과 연결되는 소개 마케팅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는 금융, 자동차, 건설/인테리어, IT/모바일, 여행/레저, 공연/기획, 의사, 변호사, 변리사, 법무사, 손해사정인, 노무사 등의 모든 세일즈 영역에도 적용이 가능하며 소셜커머스와의 연결을 통해 O2O 시장의 새로운 혁신을 주도할 수 있다.
‘세일즈 프로세스 분석시스템(SPAS)’ 기술을 업계 최초로 개발하여 특허를 내기도 했다. 이 기술은 가망고객 발굴을 지원하며 계량화된 정보제공에 의해 완전 판매를 유도한다. 또한 정보 제공자뿐만 아니라 제공된 회원정보에 대한 단계별 평가 및 보상이 가능하다.
김성수 코인(주) 대표는 “온라인몰의 한계를 해결하기 위해 회원들이 서버에 자신이 구매한 상품의 착용 이미지를 직접 등록하면 가격, 구매결정 사유 등을 통해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구매결정을 도와주는 서비스를 최초 개발하게 됐다”며, “현재 특허 등록을 완료하고 미국 특허도 출원 중에 있다”고 말했다. 이 업체는 2016년 하반기 대한민국 우수특허 대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