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미사강변지구에 쾌적성이 돋보이는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내 옥상정원이 마련되고 망월천 및 근린공원이 가깝다.
최근 지식산업센터에도 쾌적성이 중요시되고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직원들의 업무 능률 향상에 좋아 입주사들의 선호도가 높게 나타난다. 건설사들도 이에 발맞춰 쾌적함이 돋보이는 설계에 힘쓰고 있다. 사옥 내 공원 및 옥외 테라스 등을 조성하거나 입주 기업들을 위한 피트니스센터, 휴게실 등의 커뮤니티 시설을 도입하기도 한다.
근무지를 둘러싼 친환경 요소도 주요 선택 포인트로 꼽힌다. 주변에 대규모 공원이나 녹지가 인근에 위치하면 휴식을 취하기 용이하고, 직장 내 자연경관 감상 및 가벼운 운동 등을 즐길 수 있어 직원들의 업무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하남시 미사강변도시에서도 옥상 정원과 개방감 확보 및 풍부한 주변 녹지를 갖춘 지식산업센터가 공급될 예정이다.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지구 자족 5-1, 2블록 일대에 ‘미사 테스타타워’가 12월 중 분양될 계획이다. 지하 4층~지상 10층, 연면적 16만 4,756㎡ 규모로 들어선다. 지하 4층~지상 8층 공장, 지상 9층~지상 10층에는 업무시설이 조성되며, 지하 1층~지상 2층은 근린시설이 마련된다.
미사 테스타타워는 자연친화적인 설계로 입주 직원들에게 쾌적한 근무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 호실이 외기에 접하도록 설계돼 자연채광과 환기에 유리하고, 옥상에는 휴식공간인 정원을 조성해 직원들의 업무 능률 향상도 도모했다.
최상층(지상 9층~지상 10층)은 천정고 2.7m의 섹션 오피스로 구성해 개방감을 확보했으며, 층별 회의실, 샤워 및 휴게공간 등의 입주민 편의시설도 조성된다. 또 지식산업센터 주변으로는 망월천과 인근 근린공원이 위치해 운동 및 산책 등의 에코 라이프도 누릴 수 있다.
외부와의 업무 교류가 편리한 교통 여건도 특장점으로 꼽힌다. 단지 인근 상일IC를 통해 서울외곽순환도로 진출입이 쉽고, 강변북로와 올림픽대로, 중부고속도로 등 주요 간선도로와의 접근성이 좋아 서울 각 지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대중교통망도 잘 갖춰졌다. 2018년 개통 예정인 지하철 5호선 강일역과 황산사거리 BRT 정류장도 가깝게 위치한다. 미사 테스타타워는 본격 분양에 앞서 사전 관심고객을 위한 홍보관을 마련하고, 1:1 분양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준정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