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1일 횡성군 둔내면 삽교리(졸음쉼터)에 설치한 '동둔내(구 삽교) 하이패스 전용 IC'가 개통됐다. 횡성군은 동둔내 하이패스IC 개통으로 상습 정체구간인 영동고속도로 인천방향 평창-둔내 구간의 교통정체가 해소되고 우회차량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동둔내 하이패스IC 인근에는 겨울여행지로 유명한 숲체원, 둔내청태산 자연휴양림, 웰리힐리파크 등 관광명소가 자리해 이 곳을 찾는 방문객들의 접근성도 좋아졌다. 이에 겨울 시즌을 맞아 영동고속도로를 통해 웰리힐리파크 스키장을 찾는 발길도 급증 했으며, 이에 발맞춰 걸그룹 우주소녀의 ‘성소’를 전속모델로 캐스팅하며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웰리힐리파크가 송년&신년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12월 31일과 1월 1일 양일간 열리는 이번 행사는 'Adieu 2016'과 'Welcome 2017'이다. 오는 12월 31일(토) 22시30분부터 24시 30분까지 웰리힐리파크 야외무대 및 광장에서 Adieu 2016 행사가 진행된다.
이날 행사는 ▶2016년 한해를 보내는 카운트다운을 비롯해 ▶카운트다운에 이어 희망찬 새해 맞이를 축하하는 불꽃쇼 ▶스키강사와 패트롤의 멋진 활강 활주가 펼쳐지는 횃불스키 ▶새해가 밝았음을 축하하기 위한 이벤트 쇼 '화이어 레터' ▶히든 싱어 김건모편 1위로 이슈 몰이중인 나건필의 무대와 진행으로 걸그룹 러브큐빅, 남성펩페라 이노블과 DJ Wook의 공연으로 구성된다. 12월 31일 당일은 연말행사 관계로 심야타임(23시 30분~24시 30분) 리프트 운영이 중단될 예정이다.
1월 1일(일)에는 'Welcome 2017' 행사를 선보인다. 오전 7시부터 8시 10분까지 술이봉 정상 광장에서 진행되는 이 행사는 새해인사, 새해 소원지 쓰기, 풍년기원제, 소원지 태우기 등이 계획돼 있다.
관광곤돌라는 오전 7시부터 운영되며 7시30분까지 발권한 회원(콘도/스키/골프)은 무료로 탑승이 가능하며 이후 발권 시에는 회원 요금이 적용된다. 시즌권 구매고객 역시 무료탑승이 제공된다. 탑승 고객 전원에게는 새해 선물이 선착순으로 증정될 예정으로 떡국 무료 시식과 아름연화장품 증정이 선착순 300명에게 제공된다.
제2영동고속도로(광주-원주 56.95km 구간)가 개통되면서 수도권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된 웰리힐리 스노우파크는 현재(12월 27일 기준) 'A2, B1, B2, C1, C5(야간X), D1, D+, S1, S2, 눈썰매장' 슬로프가 오픈 돼 있다.
이번 시즌 개장과 함께 동시 제설 능력이 크게 향상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웰리힐리파크 스키장은 대규모 제설이 가능한 신규 라인과 휀 제설기도 추가로 도입해 제설 능력을 높였다. 또한 내방객 편의를 위해 브라보 리프트 하차장에 휴게시설(보더스 라운지)도 신축해 이용객들에게 제공되며 리베라 청담 호텔 식음 팀이 분식에서 고급 중식, 퓨전레스토랑까지 신규 도입한 바 있다.
한편 웰리힐리파크 스키장은 2017년 2월 5일(일)까지 이벤트 할인을 진행하고 있다. 할인 대상은 생일고객, 생일 날짜가 같은 고객, 수험생, 졸업생, 입학생, 다둥이가족, 경로 장애 국가유공자, 원숭이띠 닭띠 등으로 쿠폰은 서관 1층 고객데스크에서 받을 수 있다. 쿠폰은 웰리힐리파크 어플 다운 후 이용 가능하다.
또한 제휴 신용카드 혜택과 T페이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매주 금요일 심야 리프트권 1+1 이벤트 등의 혜택이 제공되는 BC카드를 비롯해 ▶눈썰매장 1+1 이벤트 등의 혜택이 주어지는 하나카드 ▶신한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를 사용하면 풍성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웰리힐리파크는 2월 매주 일요일(5일, 12일, 19일, 26일)마다 실시되는 퇴실시간 연장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에 퇴실시간이 초과해도 부담없이 저렴한 비용으로 더 머무를 수 있게 됐다.
웰리힐리파크 행사 및 할인 등 관련 상세 정보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및 문의 가능하다. 이승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