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 MBC빌리지를 필두로 2005년 국내 최초 후분양 타운하우스 137세대를 파주 출판단지에 성공적으로 공급하고 교하신도시에 30억원대 고급 단독주택을 개발한 국내 1호 타운하우스 최고 명품브랜드인 '헤르만하우스'가 장기간의 칩거기간을 보내고 신개념 주택으로 돌아왔다. 'Return to 헤르만하우스'는 나주혁신도시에 첫선을 보이는 것을 필두로 일영, 송산, 제주, 청주 등 전국적으로 연이어 혁신적인 주택을 선보인다.
(주)에이치알엠씨에 따르면 우선 2만6,500여평 부지에 단독주택 256세대 건축 예정인 나주빛가람혁신도시에 ‘헤르만하우스’브랜드로 60평 3층 단독주택을 계획하여 국내 최대의 타운하우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헤르만하우스 3층 단독주택은 한옥의 기둥.보 방식을 적용하고 새로이 개발된 철물접합방식을 적용한다.
접합방식과 더불어 벽구조와 창호시스템을 특화하여 획기적인 패시브기능을 추가 하였다. 또한 모든 건축자재를 표준화하여 공장에서 생산하고 시공현장에서는 조립만 하여 주택 품질을 가전제품 수준으로 끌어 올렸다. 따라서 실질적인 공사기간은 1개월로 착공 후 2개월에 입주가 가능하다.
특히 그 동안 시공된 타운하우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로에너지하우스에 도전한다. 제로에너지주택은 재생에너지를 통해 패시브기능과 센서 그리고 Iot기술의 결합으로 이루어진다. 헤르만하우스는 2009년부터 준비해온 국내.외 건축기술을 도입하여 주택을 시공하였고 지속적인 공법과 기술개발을 통하여 친환경 제로에너지 주택에 이르렀다.
헤르만하우스 나주 eco 스마트타운은 4월말 착공하여 6월 중 오픈한다. 이 단지에는 나주시가 스마트에너지시티 조성을 위한 태양광주택시범 조성단지로, 태양광주택과 전기자동차충전기 설치까지 가능해 미래형 에너지플러스하우스로도각광받을 예정이다. 한국전력공사도 이곳에 1필지를 분양 받아 미래형 태양광주택 홍보관 1동을 건축하고 스마트에너지주택을 홍보할 예정이다.
헤르만하우스는 제로에너지 주택, 패시브하우스, 표준화공법과 100년주택이라는 명제아래 태양광발전을 기본으로 새로이 개발된 건축공법과 고효율 창호 등을 적용하여 제로에너지 주택을 구현한다.
정병수이사는 "헤르만하우스가 내가 살고 싶은집, 내가 갖고싶은집, 우리 아이에 물려줄 집을 짓는다"며, "언제나 당신 곁에 헤르만하우스"라는 슬로건 처럼 다시 헤르만하우스가 돌아왔음을 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