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트(Cort)에서 출시한 입문용 통기타 콜트 AD890 기타 전문기업 ㈜콜텍(대표 박영호)은 자체 브랜드 콜트(Cort)의 입문용 통기타 ‘콜트 AD890’과 ‘콜트 AF59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감각적인 모던 디자인과 탄탄한 성능을 적용한 통기타 2종 콜트 AD890과 콜트 AF590 두 모델의 사양은 같되, 바디 사이즈는 서로 다르다.
콜트 AD890은 가장 많은 연주자가 선호하는 드레드넛 바디, 콜트 AF590은 연주하기 편한 작은 사이즈의 콘서트 바디이기 때문에연주자의 기호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두 모델의 특징은 저가형 입문용 모델에서 보기 드문 사양과 디자인이다. 우드 디자인 로제트와 아이보리 바인딩, 블랙 컬러 픽가드를 장착해 모던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콜트(Cort)에서 출시한 입문용 통기타 콜트 AF590 또한 전판만 유광 처리하는 독특한 마감공법을 적용해 스크래치가 자주 생기는 전판의 내구성은 높이고 측판과 후판의 나무 울림은 그대로 살렸다. 여기에 손수 가공한 X-브레이싱을 덧대어 전판의 울림 손실을 최소화했다.
콜텍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된 두 신제품은 꼭 필요한 사양으로만 알차게 구성해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난 모델”이라며, “입문용 통기타 연주자들도 기존에 경험했던 것 이상의 사운드 퀄리티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