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장거리 귀성 중 잠깐의 휴식을 취하기 좋은 곳으로 고속도로 휴게소 내 카페가 주목받고 있다.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은 경부고속도로 안성휴게소(하행)에 입점해 있다. 안성휴게소점은 휴게소 매장답지 않은 화려한 인테리어와 테이블 석을 갖춘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드롭탑은 대표메뉴로 ‘니트로 콜드브루 2종’을 판매하고 있다. 커피전문점 최초로 코코넛 슈가를 사용한 ‘코슈타르트 8종’도 판매한다.
스타벅스는 중부고속도로 마장휴게소 하행 방면 기준 2층, 상행 방면 기준 1층에 위치해있다. 마장휴게소점은 넓은 매장 규모와 야외 조망을 자랑한다. 특히 매장 내 실내 테이블 외에도 야외테라스 시설까지 갖추고 있어 편안하게 쌓인 피로를 해소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를 기본으로 콜드브루, 돌체라떼, 프라푸치노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으며 지난 8월에는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음료를 출시했다.
투썸플레이스는 서해안고속도로 행담도 휴게소에 위치해있다. 행담도휴게소점은 지리적 이점을 누리고 있다. 서해대교 가운데 위치해 커피와 함께 서해대교를 가장 아름답게 조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다양한 아울렛 매장이 입점해 있어 쇼핑의 즐거움도 느낄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프리미엄 디저트를 자랑하며 매해 다양한 디저트와 음료 페어링 세트를 고객들에게 제안하고 있다. 최근에는 ‘단짠단짠(단맛과 짠맛)’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더치솔티드카라멜’ 케이크와 ‘TWG로얄밀크티시폰’ 케이크 2종을 출시했다.
탐앤탐스는 하루 방문객 수가 최고 2만명에 달하는 망향휴게소(하행)에 입점해 있다. 망향휴게소점은 식당과 조금 떨어진 위치에 자리잡고 있어 일반 탐앤탐스 매장과 같이 익숙한 분위기를 풍긴다. 특히 24시간 운영돼 밤길 운전으로 피로가 쌓인 귀성객에게 쉼터 역할을 톡톡히 한다. 탐앤탐스는 100여 개 휴게소 중 70여 개 휴게소 입점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