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OINT(대표이사 강승하, 이하 엘포인트)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다양한 결제 방법으로 엘포인트를 선물할 수 있는 ‘포인트 기프트’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포인트를 선물할 수 있는 방법은 크게 2가지이다. 보유하고 있는 엘포인트로 빠르고 쉽게 포인트를 선물하거나 L.pay(이하 엘페이), 신용카드, 휴대폰 간편 결제 등 기타 결제수단으로 포인트를 선물할 수 있다. 엘포인트 모바일 APP을 통해 최소 3천원에서 최대 50만원까지 자유롭게 ‘포인트 기프트’를 주고 받을 수 있다.
엘포인트로 포인트를 선물할 경우 엘포인트 회원 사이에서만 가능하다. 반면 엘페이, 신용카드 등 기타 결제 수단으로 포인트를 선물할 경우 회원과 비회원 모두에게 선물할 수 있다. 기프트 카드는 격려 선물, 취직 축하, 마음을 담은 선물 등 총 3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있으며, 엘포인트 회원들은 원하는 카드와 선물하고자 하는 포인트 금액을 선택한 뒤 메시지와 함께 포인트를 선물하면 된다. 더불어 선물로 받은 포인트 기프트는 엘포인트 모바일 APP에서 적립할 수 있다. 먼저 회원들은LMS 수신 메시지 또는 엘포인트 모바일 APP 내 ‘받은 포인트 기프트 확인’을 통해 선물 받은 포인트를 확인해야 한다. 이후 포인트 기프트 적립페이지에서 수신한 포인트 기프트의 번호를 입력하면 포인트 적립이 완료된다.
마케팅운영팀 정경주 팀장은 “엘포인트는 연말을 맞아 다방면으로 엘포인트를 활용할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서비스를 준비하게 됐다”며 “다가오는 연말, 지인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포인트 기프트’에 담아 선물해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엘포인트는 롯데그룹 옴니채널의 일환으로 5만여 개 롯데그룹 및 외부 계열사, 생활밀착형 외부 업종과의 제휴를 통해 3,800만 엘포인트ㅣ엘페이 회원들에게 롯데의 온∙오프라인과 모바일 쇼핑 환경에서 일관성 있는 개인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회원들이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하고 실속 있는 혜택과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는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