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과 비타민B, 비타민E, 식이섬유, 이소플라본 등 각종 영양소를 함유하여 ‘밭에서 나는 소고기’라고도 불리는 콩.
콩은 성장기 어린이부터 임산부, 노약자까지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는 식품이며, 특히 두유는 식사나 간식 대용으로 좋아 인기가 많다. 하지만 시중에 판매되는 일반 두유, 혹은 아기두유 중에도 액상과당이나 유화제, 합성 향료 등 첨가물이 들어 있는 제품이 있어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이러한 가운데 임산부 및 아기두유 제조업체 뉴트리오가니카의 ‘제주콩 100’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는 5월 31일까지 제주콩100을 두 박스 이상 구입하면 한 박스를 추가로 증정하는 것.
브랜드 관계자는 “출시 이후부터 꾸준한 관심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감사를 전하고자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다”라며 “제주콩 100은 첨가물이 없고, 300종 잔류농약에 대한 검사에서 전 항목 불검출 결과를 얻어 아이부터 임산부, 노약자까지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제주 신화콩과 제주 지하 암반수, 국내산 소금을 최적의 비율로 혼합하여 전통 맷돌 방식으로 갈아낸 ‘제주콩 100’에는 두유액이 99.75% 함유되어 있다. 제주에서 자라 수확한지 1년이 지나지 않은 발아콩을 5도의 저온에서 보관하여 콩의 영양 성분을 유지했으며, 진하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한 포에 99kcal로 식사 및 간식 대용으로 섭취가 가능하고, 무설탕 두유이므로 베이킹 시 우유 대용이나 콩국수 국물, 크림소스 재료, 아기 이유식 등 다양한 요리에도 활용할 수 있다. HACCP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위생적으로 제조하며 설탕이나 대체 감미료, 합성 착향료, 안정제, 유화제 등이 함유되어 있지 않다.
뉴트리오가니카의 ‘제주콩100’ 두유는 백화점에 입점된 'ahc 비타민' 매장이나 뉴트리오가니카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2박스 이상 구매 시 한박스를 더 증정하는 이벤트는 뉴트리오가니카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