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사강변 SK V1 center’ 투시도 최근 각종 규제로 인해 분양시장에서 수익형부동산 시장의 대표주자로 불리던 오피스텔이 난항을 겪으면서 이에 따른 '풍선효과'가 지식산업센터에 나타나고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자체 업무시설의 고정적인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어 안정성이 돋보인다. 더불어 독점성 및 희소성까지 갖추고 있어 지식산업센터 내 편의점이나 식당, 문구점 등 입주기업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대형건설사들의 지식산업센터는 탄탄한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좋은 입지에 안정적으로 공사가 진행되는 것이 강점이다. 또한, 주택시장에서 쌓은 차별화된 기술로 편의시설, 커뮤니티, 조경 등 상품설계 면에서도 신뢰를 얻고 있다. 이외에도 업무시설과 편의시설을 하나의 건물에서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하남 미사강변도시에서 ‘미사강변 SK V1 center’가 하남에 홍보관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곳에는 투룸형 기숙사와 섹션오피스 유닛이 설치되어 있어 관람이 가능하다.
‘미사강변 SK V1 center’ 는 연면적 8만 6779㎡에 지하 4층 ~ 지상 10층, 1개 동 규모의 지식산업센터와 지원시설로 조성된다. 지하 2층~지상 10층 지식산업센터, 지하 1층 ~ 지상 2층 근린생활시설, 지상 2층 ~ 지상 10층 기숙사동 등으로 구성된다. 기숙사는 원룸형, 투룸형으로 구성되며 총 365실이 공급된다.
아울러 인접한 미사IC를 통해 잠실 20분대 · 강남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또 올해 개통 예정인 지하철 5호선 미사역과 지하철 9호선 연장계획(2020년~2025년)이 있다.
단지 일대는 향후 대규모 업무지구로 변화할 전망이다. 사업지 인근에 강동업무단지 · 엔지니어링 복합단지 · 고덕 상업업무 복합단지가 있으며 삼성엔지니어링, 세종텔레콤 등 10여 개 업체가 입주해 있다. 또 약 200여 개 업체와 약 4만여 명이 입주 예정이다.
각종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단지 내에는 미사대로에서 바로 출입이 가능한 대로변 스트리트 상가가 조성돼 원스톱 쇼핑 생활을 즐길 수 있다. 또 이마트와 홈플러스, 스타필드 하남이 가깝고, 코스트코도 인근에 개점할 예정이다.
한강변에 위치해 동쪽으로 한강 조망이 가능하고,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인프라 이용이 편리하다. 하남 종합운동장, 미사조정경기장 공원, 망월천 근린공원 등이 가까이 위치해 있다.
입주기업의 업무환경을 위한 다양한 편의도 제공된다. 건물 내 식당과 편의시설 등을 통해 ‘원스톱’ 업무환경을 지원하며, 출퇴근하는 직원들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출퇴근 시간에 셔틀버스도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