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동인구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는 호재로 먼저 서울 지하철 9호선 3단계 연장사업이 있다. 특히 석촌호수변 인근에 예정된 삼전사거리역(가칭)은 올해 말 개통(예정)된다.
또 다른 호재는 석촌호수 인근의 '송리단길'이다. 각종 SNS와 인터넷을 통해 데이트 코스로 각광받으며 이슈가 되고 있는 송리단길은 길 안쪽으로 독특하고 개성 있는 젊은이들의 문화가 반영돼 눈길을 끈다.
이국적이고 이색적인 카페들은 물론 바깥쪽 대로변으로는 석촌호수 조망이 가능한 장점을 살려 브랜드 카페거리도 형성돼 있어 방문객은 앞으로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삼전사거리역(가칭) 이용객과 호수공원을 방문하는 수요도 흡수할 수 있는 위치다.
대표적인 석촌호수 주변 상가로는 ‘석촌 나인파크 수변 테라스상가’를 꼽을 수 있다. 이 상가는 연면적 21,043.17.11㎡, 지하 5층~지상 22층으로 조성된 단지 내 상가다. 석촌호수와 어우러진 수변환경으로 4계절의 정취를 느낄 수 있어 유동인구 수요 확보도 기대된다.
특히 상가가 위치해 있는 석촌동에 석촌고분군명소화거리가 “대표보행거리”로 지정되면서 전선 지중화, 보행환경 개선, 가로경관 조명, 조형물설치, 고분입구돌계단정비, 석촌호수 서호 수변무대 영화촬영 명소화, 옥외광고물 정비(외국어 병기) 등 다양한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상가 주변으로는 잠실역과 석촌역에 이어 올해 말 9호선 연장선인 삼전사거리역(가칭)이 개통을 앞두고 있다. 이에 따라 석촌호수로의 접근성이 한층 개선될 전망이다.
상가 인근에는 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 롯데월드, 제2롯데월드, 롯데마트, 홈플러스, 송파구청 등의 대규모 인프라가 도보 거리에 있다. 뿐만 아니라 롯데월드타워에서 올림픽공원으로 이어지는 잠실관광특구로 대규모 유동인구 흡수가 유리하다.
석촌 나인파크 테라스 상가 내에는 현재 베트남음식점인 분짜라임, 수제맥주전문점 피자펍이 입점 준비중에 있고 일식전문 미미또, 바르다 김선생, 깡패통닭이 운영중에 있다.
한편, 석촌 나인파크 수변 테라스 상가는 송파 관광특구 지역내 석촌호수 서호앞에 위치하고 있으며 회사보유분 물량을 3.3㎡당 3천만원대 중후반으로 분양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