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이 6월부터 국적항공사 가운데 처음으로 항공권을 예매하면 탑승 24시간 전에 모바일로 탑승권을 자동발급해주는 ‘자동탑승수속’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자동탑승수속은 최초 좌석은 자동배정되지만, 모바일 탑승권을 받은 후 좌석변경 페이지에서 원하는 좌석으로 변경할 수 있다. 제주항공은 또 인천국제공항에 설치된 키오스크를 활용한 ‘무인탑승수속’이 가능한 노선을 29개 도시까지 확대했다.
하이패스처럼 차에서 자동결제…스타벅스 '마이 DT 패스' 도입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5일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서 결제 없이 곧바로 커피를 구매할 수 있는 '마이 DT 패스' 서비스를 전세계 최초로 도입했다. 차량 번호를 사전에 스타벅스 선불식 충전 카드와 연동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주문한 메뉴를 받아 바로 출차할 수 있다. 신림DT점, 구의DT점 등 서울 지역 11개 매장에서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오는 8월까지 전국 드라이브 스루 매장 140여 곳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아디다스, '솔라부스트' 러닝화 출시
아디다스가 항공우주산업 TFP 공법을 적용한 러닝화인 ‘솔라부스트’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TFP 공법은 측면을 감싸고 있는 패널에 세밀하게 섬유를 박음질하는 방식으로 운동화를 신었을 때 정밀하고 편안한 착화감을 준다. 차별화된 쿠셔닝과 에너지 레일 기술 등 러닝에 필요한 최신 기술력도 반영됐다. 아디다스는 오는 30일까지 아디다스 공식 멤버십인 아디클럽 회원 중 구매 고객 대상으로 2명을 추첨해 오는 9월 16일 개최 예정인 베를린 마라톤의 참가권 및 항공권 지원 이벤트를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