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난 7~8일 서울 용산구 신본사에서 열린 이노베이션 데이에 소비자 약 3000여 명이 참석하면서 브랜드 체험행사를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처음 진행된 AP 이노베이션 데이는 대외 고객과 제품 개발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혁신 상품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제품과 브랜드를 체험하는 행사다. 회사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서 소비자 요구에 대응하고, 개방의 가치를 토대로 진정한 의미의 `오픈 이노베이션`을 실현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이틀간 27개의 제품 개발 파트너사들이 참석한 행사에는 수백 개의 혁신 상품들이 등장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총 20개 브랜드의 마케터들이 참석해 상품화를 논의했다. 이번에 제안된 상품 아이디어는 이후 제품 개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인플루언서 아이디어 페스티벌인 `美 from YOU`에서는 기존에 없던, 불편함을 개선한 상품 아이디어를 주제로 뷰노베이터 10명의 아이디어가 오갔다. 최종적으로 `패키지를 변형한 메이크업 제품 아이디어`를 제안한 김은별 씨와 김지은 씨가 올해의 뷰노베이터와 최우수 뷰노베이터로 각각 선정됐다. 결과는 내부심사(20%)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선정된 공감투표단 300명의 실시간 투표 점수(80%)를 합산해 최종 선정했다.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는 "이번 AP 이노베이션 데이 행사는 우수한 파트너사와 인플루언서의 목소리를 청취함으로써 진정한 오픈 이노베이션을 실현하는 소중한 첫걸음이었다"며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속적으로 소비자와 소통하고, 협업하는 기회를 마련해 혁신 제품을 개발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