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급증하는 해외 여행객만큼 항공사의 지상직 직원 채용 또한 비례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인데, 더불어 국내항공업계는 상반기에 이어서 하반기에도 실적 고공행진을 이어갈 전망이라는 점에서 앞으로도 꾸준한 지상직 채용이 있을 것으로 기대할 수 있다.
항공사의 지상직 채용은 다양한 항공사의 숫자만큼이나 다양한 업무 포지션이 있다. 때문에 해당 업무에 맞는 인재상을 선발하기 위해 자격요건 및 면접전형 또한 매우 다양하고, 그만큼 지원할 수 있는 기회가 많다는 게 ANC 지상직학원 관계자의 말이다.
ANC지상직학원에서 지상직과 여행사 취업에 필요한 CRS자격증을 단기간에 취득할 수 있는 2주 취득 완성 과정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이 과정을 통해 Asiana Sabre CRS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ANC지상직학원과 업무협약을 맺은 샤프 에비에이션케이, 스위스포트, 유니스카이 등 국내 아웃소싱 및 외항사 GSA 전문업체를 통한 공항취업 및 지상직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여름방학기간을 통해 지상직 면접 준비를 하고자 하는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7월 9일(월) 여름방학특강반을 개강한다. 대한항공 일반직 출신의 ANC지상직학원 원장 등 실무경험이 풍부한 강사들의 강의로 커리큘럼이 구성된 이번 여름방학특별반은 직무분석, 항공실무, 서류전형, 영어면접, 면접전형, 모의면접 등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지상직에 합격하기 위한 서류, 면접, 실무 등의 모든 과정이 포함되어 있는 과정이라고 한다.
CRS자격증 2주 완성반, 지상직 여름방학특별반, 대졸공채 특별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ANC지상직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NC 지상직학원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ANC 추천, 특채 (외항사, 조업사) 채용 정보, 외국항공사 공채, 대한항공 서비스인턴, 아시아나 서비스인턴, LCC항공사 공채, 샤프, 스위스포트, 에어코리아 등 조업사 공채 채용에 대한 면접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