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1차 수안마을의 분양을 성공적으로 마감한 ㈜서해종합건설이 시행 및 기반공사를 담당하여 신뢰를 더했으며, 단독형 타운하우스의 특성을 살리기 위해 각 세대마다 다른 독립된 공간으로 설계했다.
특히 입주민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직접 설계 및 디자인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한 점이 눈에 띈다. 주택을 비롯한 건물 외벽스타일, 개별 정원, 개별 주차장, 옥상정원, 수영장 등 다양한 설계가 가능하며 실내 인테리어, 바닥재 종류, 마당 데크 배치 등의 디테일한 부분들까지 디자인 할 수 있다.
단지 규모는 총 61세대로 조성되며 각 세대별 공급대지면적 222.93㎡~566.12㎡까지 구획된다. 또한 전 세대 넓게 펼쳐진 와이드 형으로 설계가 가능하며, 남향으로 배치되어 자연채광과 개방감, 통풍이 좋다.
이와 함께 단지 내 방범용 CCTV와 차량통제시스템이 설치되고, 경비실이 배치되어 입주민의 안전도 보호했다.
‘김포 샐빛마을’의 생활 편의시설을 살펴보면 김포한강신도시 중심상업지구와 인접하여 한강신도시 이마트를 10분 이내로 이용할 수 있으며, 한강 시네폴리스, 김포뉴고려병원, 김포우리병원, 조류생태공원 등의 생활 문화시설들도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강화지역의 마니산이 인접하며, 대명항도 차량 10분 거리에 위치하여 각종 레저시설을 즐길 수 있다.
교통 환경도 좋다. 지하철 5호선과 9호선을 연계하여 여의도, 홍대, 서울역, 강남 등 서울권 진입이 수월하며 인천, 공항 등으로의 접근도 편리하다. 차량 이용 시에는 김포 한강로를 통해 여의도와 목동까지 약 30분 내 도달 가능하며 제2외곽순환도로, 대곶IC도 쉽게 이용 가능하다.
교육여건은 단지 주변에 유치원 9개원, 특성화초교인 수남초등학교(스쿨버스 운행)와 대곶초·중·고, 김포외고 등이 자리 잡고 있으며 청소년 수련시설 1개소, 사회체육시설 3개소 등이 조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