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 해외에서 영화, 드라마, 예능, 음악을 중심으로 '한류'라는 대형 해외시장을 확보하고 있다. 이를 통해 수많은 해외인들이 국내 연예인들을 보기 위해 한국에 방문하고 있다. 그런데 이제 한류뿐만 아니라 한국의 우수한 의료기술과 혜택을 찾는 '의료관광' 목적으로 한국을 찾는 외국인들도 늘고 있다.
중동, 러시아, 중국 등에서 오는 수많은 '의료관광객'들은 자국에 비해 높은 수준의 서비스, 뛰어난 의료 기술 등에 매료되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알려져 있다. 이에 페어시스코리아는 의료관광 컨시어지 전문 업체인 와이더스코리아와 업무 제휴를 맺고 '의전 서비스'와 '고급 차량 지원'을 통한 국내 '의료광관산업' 활성화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업체는 의료관광객들의 편한 의료관광을 위해 필요한 공항 픽업부터 병원, 호텔 예약, 의료 통번역, 관광/체류 정보에 이어 쇼핑 정보 제공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VIP 전용 고급 차량을 제공하며 전문 의전교육을 받은 승무원, 외국인과 의사소통이 가능한 통역 가능 운전기사, 탑승자 선물 제공 서비스를 제공한다.
업체 측에 따르면 이번 의료관광 컨시어지 시장 진입, 고품격 의전서비스를 통한 해외 의료관광객 만족도 향상 등의 큰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페어시스코리아 임은규 대표이사는 "국내 의료관광객 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만족을 높이고, 국내 의료관광 선진화에 이바지함에 있어 큰 자부심을 느낀다." 고 말했다.
이어 “ 의료관광객 뿐만 아니라, VIP 의전 서비스부터 투어 가이드까지 폭넓은 컨시어지 전문 업체로써, '프리미엄 교통 서비스'라는 콘셉트가 다양한 산업분야와 맞아떨어져 많은 기업, VIP들에게 더 큰 주목을 받았으면 한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