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공개된 30일 일간차트에서 지코가 30일 공개한 새 싱글 '소울메이트'로 멜론 벅스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지니뮤직 엠넷뮤직 소리바다 등 국내 주요 7개 음원 사이트에서 일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음원 발매 일간 차트 1위라는 점에서 쾌조의 스타트다. 음원 발표 후 실시간 차트도 꽉 잡고 있다. 대부분의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상승세에 올라탔다.
음원 강자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소울메이트'는 발매 전부터 기대감이 높았다. 두 사람의 호흡은 9년 만. 지코가 아이유의 '마시멜로우'에서 랩 피처링을 한 이후 다시 만났다. 이번엔 아이유가 지코 노래에 피처링에 참여하며 '품앗이' 효과를 제대로 봤다.
'SoulMate'는 R&B Soul 장르로, 트럼펫, 색소폰, 트럼본 등 리얼 악기 사운드로 채운 아날로그 감성의 빈티지한 편곡이 돋보이는 곡이다. 지코가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지코는 단독 콘서트도 앞두고 있다. 오는 8월 11일과 12일 서울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첫 단독 콘서트 ‘ZICO “King Of the Zungle” Tour in Seoul(지코 “킹 오브 더 정글” 투어 인 서울)’을 시작으로, 9월 및 10월에 월드투어를 개최한다. 김연지 기자 kim.yeonji@jtbc.co.kr 사진 제공=세븐시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