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C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에서 발주한 2018년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사업 중 인공지능(AI), 빅데이터(Big Data), VR/AR 분야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앞으로 KPC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구직자를 대상으로 혁신성장 핵심 기술인 AI,빅데이터, VR/AR 3가지 분야의 교육과정을 제공하게 된다.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은 청년의 일자리 창출 및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 활성화를 위해 올해 새롭게 추진되는 사업이다. 졸업예정자 및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기업 현장에 바로 투입 가능한 인재 양성을 위해 실무 프로젝트 중심 교육으로 진행된다.
청년구직자들이 흥미를 느낄만한 부분은 고가의 전문 교육프로그램이 전액 무료로 이뤄진다는 점이다.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 4학년 2학기 재학생부터 졸업 예정자, 기 졸업한 청년구직자들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여기업의 면면도 화려하다. KPC는 참여기업 확대로 구직자들의 실무능력강화에 힘썼다. ‘2018년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에는 국내 인공지능 분야 선도기업인 솔트룩스와 유니티테크놀로지스, 오라클 등의 글로벌 기업이 참여한다.
이 외에도 BC카드, 하나투어, 주성엔지니어링 등 100개 이상의 협력기업과의 컨소시엄을 기반으로 실무 프로젝트 중심의 교육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실무에 적합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대학에서 양성하는 인재와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 간의 간극을 줄이는 데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교육과정은 8월 27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하며, 교육은 2018년 9월 초부터 2019년 2월 말까지 6개월 장기과정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