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제'는 한 길 건너 있는 뻔하고 식상한 고깃집이 아니라 특별한 철학을 가진 최고의 고기집을 만들겠다는 김성채 대표의 소신과 20여 년의 노하우로 만들어진 브랜드다. 김형제의 고기에 대한 남다른 철학은 세계4대 진미 중 하나인 이베리코 흑돼지와 7일간 숙성시킨 국내산 목살, 국내산 천일염 복분자 소금, 숯 장인이 만든 국내산 참숯만을 이용하는 점이다.
특히 청정지역의 자유로운 방목환경에서 자란 이베리코 흑돼지는 상수리 나무 숲에 방목해 길러지는데 1헥타르(약 3천평)마다 1마리꼴로 방목되는 점에서 알 수 있듯 천혜의 환경 속에 자라나는 진귀한 품종(깜보, 베요타 등급)이다. 도토리, 올리브, 유채꽃, 허브, 사료 등을 먹으며 자유롭게 자란 근조직 내에 52.8%이상의 올레인산(불포화지방산)을 풍부하게 함유한 건강한 식재료라는 점이 김형제가 이베리코 흑돼지만을 고집하는 이유다.
김형제는 또 이처럼 뛰어난 이베리코 흑돼지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물류시스템을 잘 연계시킴으로써 만의 하나 가맹점주들이 겪을 수 있는 불편을 최소화하는데 주력했다. 이는 평소 상부상조의 정신으로 발전하는 회사를 지향하는 경영이념에 따른 것이었다.
김형제 관계자는 "돼지고기의 대표 부위인 목살에 이베리코만의 마블링을 기술자들의 숙성으로 더해 김형제에서만 맛볼 수 있는 꽃목살 부위로 고객들이 즐길 수 있게 한 것이 김형제의 차별성이자 특별한 맛의 비결"이라며 "김형제는 무엇보다 손님이 먹는 것이 아닌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에서 20여 년의 노하우를 최대한 살려 유행에 편승하는 자극적인 맛 대신 내 몸에 오랫동안 남겨도 되는 건강한 맛과 재료를 회사의 모토로 삼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본사가 가맹점주 분들게 잘하는 것도 너무 중요하지만, 가맹점주 분들도 저희가 노력하는 모습을 보고 고객에게 늘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시는 게 중요하다"며 "김형제는 서비스 정신이 투철하고 손님을 최선으로 생각하며 건강한 음식을 다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시는 분들과 일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형제는 이번 광주전남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관람객 중 창업자에게는 창업비를 일체 받지 않을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