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오후(현지시간) 일본 세이부 신주쿠 역 광장에는 승리의 솔로 신곡 ‘WHERE R U FROM’에 맞춰 100명 규모의 댄스 플래시 몹이 깜짝 펼쳐졌다. 이 플래시 몹에는 유명 일본 가수 피코 타로가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피코 타로는 빅뱅이 일본 돔 투어를 할 때 빅뱅이 ‘PPAP’를 따라해 불러 줬던 것을 기억해 이번 승리의 서프라이즈 플래시 몹에 흔쾌히 참여했다.
‘WHERE R U FROM’이 울려 퍼지는 광장에서 한 명의 소년이 춤을 추기 시작했고 이후 3명, 7명, 30명에 이어 100명이 모여 일사불란하게 춤을 추는 진풍경이 벌어졌다. 이를 보기 위해 관광객들을 비롯한 많은 사람들이 몰려 플래시 몹을 함께 즐겼다.
플래시 몹 선두에서 춤을 춘 피코 타로는 “승리의 새 앨범 발매를 축하한다”며 “‘PPAP’를 디제잉 할 때 틀어주고, 도쿄돔에서 선보여 주셔서 감사하다. 고마움에 보답하는 서프라이즈였다”라고 말했다.
또 승리는 지난 2일 방송된 일본의 AmebaTV ‘7.2 새로운 다른 창문’에 출연했다. 일본 현지 인기 프로그램에 출연한 승리는 스마프 멤버 쿠사나기 츠요시, 이나가키 고로, 카토리 신고 등과 함께 미션을 수행했다. 이 방송은 시청자 수가 급등하며, 큰 화제와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
첫 솔로 투어 ‘SEUNGRI 2018 1ST SOLO TOUR [THE GREAT SEUNGRI] IN JAPAN’을 진행 중인 승리는 지난달 지바 공연으로 포문을 열었다. 5일과 6일 후쿠오카, 19일과 20일 오사카 등 12월까지 투어를 이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