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창업 아이템 선정에 고민이 많은 예비창업자들은 선뜻 선택하기 힘들다. 자칫 잘못 선택했다가 실패의 길로 드러설 수 있기 때문이다.
수 많은 창업아이템 가운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템을 꼽자면 떡볶이를 들 수 있다.
쿠웨이트떡볶이(대표 이효림)는 남녀노소가 모두 좋아하는 떡볶이를 만들겠다는 목표로 설립된 업체다.
업체측은 기존 떡볶이가 가지고 있는 고유의 풍미는 살리고 온 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는 색다른 맛을 추구한다고 한다.
이효림 대표는 “떡볶이는 고향 어머니의 손맛으로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며 “직접 특별 수제소스를 개발해 남녀노소가 함께 먹어도 물리지 않는 맛을 잡아냈다”고 전했다.
이 업체는 매출의 증대를 위한 방안으로 두가지의 창업형태를 제시하고 있다. 배달형과 배달과 매장운영을 같이 있는 형태다.
떡볶이는 지역에 따라서 배달로 먹는 사람이 많은 음식이기도하다. 이에 가맹점 가입 시 불필요한 비용을 없애고 청년창업 시 소요되는 자본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두 가지 형태로 나눴다는 것이 업체측의 설명이다. 즉, 자신이 창업하려는 입지에 따라서 형태를 결정하면 되는 것이다.
업체 관계자는 “창업형태를 창업자의 투자규모 및 운영형태에 따라 효율성 있게 마련해 불필요한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며 “창업교육 시에도 창업형태에 따라 차별화된 본사 차원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업체측은 “자사의 아이템은 1인 창업에 딱 어울리는 아이템” 이라며 “예비창업자를 위해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본사 차원의 교육지원과 탄탄한 브랜드를 바탕으로 창업을 고민하는 분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쿠웨이트떡볶이는 ‘배달의민족 ’에서 우수업소로 선정된 것으로 알려져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