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시스템은 기존 덤프,화물 운송 업체에서 수기 작업하던 운송 정산 시스템에 실시간/온라인 자동 정산 프로그램인 ‘스마트 운송’을 개발하여 제공한 스타트업 회사다. 거래 시 주고 받는 전표의 양이 매달 수 천장에 달하여 업무상 여러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업계 현실이다. 운송 회사의 실무자였던 박준식대표도 이러한 업무량에 자유로울 수 없었다. 하지만 박준식대표는 실시간/온라인 자동 정산 프로그램 ‘스마트 운송’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가고 있으며 이를 통해 다시 한 번 화물 운송 시장에서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박준식대표를 만나 지금까지의 상황과 앞으로의 계획을 들어봤다.
㈜노바시스템은 어떤 회사인지? 골재 운송업계를 위한 ‘스마트 운송’, 제조 및 위조품 방지를 위한 ‘브랜드 보호’, 빅데이터 관리등특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업의 생산성 및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솔루션 제공 전문 IT회사 입니다.
특단의 해결방안 필요한 열악한 운송시스템 현재, 골재 운송 분야는 종이전표를 이용한 수기 정산 방식을 사용합니다. 전표의 분실 위험과 수동적 정산방식에 따른 빈번한 오류 발생 그리고 시간적, 노동적 비효율이 발생할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문제점을 혁신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전표의 데이터화 그리고 실시간 정산방식의 자동화가 필요하였고, 이를 현실화 시킨 ‘스마트 운송’ 프로그램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하나의 플랫폼에서 모든 운송 관련 시스템 통합 제공 ‘스마트 운송’은 CS기반이 아니라, 모바일 APP과 Web을 연동시킨 방식이라 실시간 정산이 가능합니다. 또한 기존 단순 운송내역을 입력하는 방식을 탈피하여, 인사, 채권/채무, 차량관리 및 보험, 리포트 통계 외 부가적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모든 운송 관련 시스템을 통합적으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스마트 운송’의 여러 기능 중 가장 강점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은? 3가지 큰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실시간 운송내역 정산. 둘째, 모바일 정산 리포트, 셋째 전표데이터 및 전자일보 생성 입니다.
앞으로의 계획은? 골재 운송 시장에 가장 최적화된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하고 고객을 만족시키는 최고의 전문 IT 회사를만들어 나가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