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의 '리얼카드'는 실적과 한도에 제한없이 돌려주는 리얼 캐시백을 내세워 지난 5월 출시됐다. 얼마를 쓰든, 어디에서 쓰든 상관없이 기본 캐시백 1.0%에 수협은행 통장 이용 시 추가 0.2%를 합해 매월 결제한 금액의 총 1.2%를 돌려받을 수 있다.
분기 목표 이용금액 달성 시에는 최대 20만원의 추가 캐시백이 지급된다. 분기별 이용금액 5백만원이상 결제 시 캐시백 3만원, 4분기 연속 실적 달성 시 8만원이 추가 지급되어 보너스 캐시백으로만 20만원을 더 받을 수 있는 것이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리얼카드 발급고객에게는 이동통신요금 할인 혜택도 준다. 자동납부 카드로 리얼카드를 등록할 경우, 이동통신요금이 20% 할인된 가격으로 청구된다"고 밝혔다.
이어 "리얼카드는 수협은행 통장 결제계좌 연결 시 어디서든 ATM 현금 인출 수수료가 면제된다. 수협은행은 물론 타행까지 수수료 없이 현금서비스가 가능하며, 수협은행은 전자금융수수료까지 면제된다. 환전, 송금시에는 환율 90%까지 우대 및 외화송금수수료가 면제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수협은행은 연말까지 리얼카드 사은 행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리얼카드 고객이 주변 사람에게 카드를 추천해 발급으로 이어지면 추천인에게는 2만원, 피추천인에게는 1만원을 지급한다. 12월까지 진행되며 매월 추천 받은 친구 수 기준으로 선착순 500명까지 참여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리얼카드는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수협 어플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어플 다운 후 간편 본인인증과 신청서 작성을 거치면 방문없이 비 대면 신용카드 발급이 가능하다. 연회비는 국내용 1만원, 국내외 1만2천원이며 연말까지 비 대면 가입 고객에게는 연회비가 100% 캐시백 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