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취업교육 전문기관인 ‘잡플랫’이 개최하는 2019년 국정원 채용 대비 취업설명회가 지난 11월 모집 한 달 만에 신청 수험생 200여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잡플랫은 11월이 공채 비수기이고, 취업 정보가 오픈되어 있지 않은 국가정보원 채용 특성상 단기간에 이렇게 많은 취업준비생이 모인 것은 이례적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지난 8월 국정원 면접 대비 설명회에서도 신청자 200명 이상이 참가했다고 밝혔다.
잡플랫 관계자는 "매월 개최되는 ‘잡플랫 국정원 취업설명회’는 국정원 취업강의 1타 이완 교수가 진행하며 지금까지 알려지지 않은 스펙, 자소서, NIAT, 논술, 면접 등 국정원 공채에 필요한 최신 취업정보를 총정리 할 수 있는 강의가 제공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또한 서류, 필기, 면접 등 ‘채용 전형별 측정 방법과 합격 전략’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여 국정원 7급 공채 취준생들이 향후 학습 방향을 잡을 수 있도록 진행한다"며 "2018년 국정원 채용의 특이점과 2019년에 변화되는 논술 전형에 대해 실질적인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설명회의 마무리는 Q&A 시간으로 참석자들이 이완 교수에게 직접 국정원 취업준비에 대해 물어볼 수 있으며, 요청이 있을 경우 개별 상담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잡플랫 관계자는 "2018년 마지막으로 진행되는 국정원 취업설명회는 이달 20일 목요일에 잡플랫 본사가 위치한 서울 강남 논현동 강의실에서 실시할 계획"이라며 "설명회는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잡플랫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 접수하면 된다. 참석자에게는 ‘NIAT의 기술 온라인강좌 전강의 무료수강권’과 이완 교수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하는 ‘국정원 3% 클래스 정규과정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