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로 접어들면서 평소보다 피부가 가렵다거나 거친 느낌이 든다면 보습에 좀 더 신경을 기울여야 할 때다. 피부보습 시에는 피부 속까지 수분이 채워질 수 있도록 신경 쓰는 것이 중요하다. 수분이 피부 안팎으로 충분히 전달되지 않으면 자칫 수부지 피부나 악건성 피부로 바뀌어 각종 피부트러블로 고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적절한 피부 수분 유지를 위해서는 물을 자주 마셔주는 것과 동시에 수분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권장된다. 특히 세안 후 수분크림을 단시간 내 발라주면 피부에 수분장벽이 형성돼 피부가 건조하고 메마르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뷰티영의 ‘미스틱블루 히알루론산 수분크림’은 블루탄지 꽃에서 추출한 신비한 블루 컬러의 블루탄지 오일이 함유된 제품으로 수분충전, 주름개선(기능성), 에너지 공급의 트리플 효과를 피부에 선사한다.
최근 방영을 시작한 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에 고유라 역으로 출연 중인 배우 한보름이 애정하는 제품으로 알려지면서 여배우 수분크림, 파란크림, 한보름 수분크림 등으로 불리며 온오프라인 상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보름은 “온도에 따라 금방 빨개지거나 건조해지는 예민성 피부라 아무거나 사용 못하는데 미스틱 블루는 트러블 없이 피부에 진정 및 보습 효과를 주는 것 같아 자꾸 손이 간다”며 “수분 밸런스를 잘 지켜줘서 촬영장에서도 피부를 촉촉하게 관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미스틱블루 모이스처크림에는 블루탄지에서 얻어 낸 카마쥴렌, 베타플레인, 사비넨의 3가지 에너지 성분과 아쿠악실이라는 특허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에 수분과 생기를 동시에 연출해 준다. 그 밖에도 여러 자연유래 성분들이 주름개선에 도움을 주고 피부결을 매끄럽게 해 주는 제품이다.
수분크림 추천, 겟잇뷰티 뷰라벨 수분크림 순위 시 자주 거론되는 미스틱블루 수분크림은 안전성도 뛰어나 민감한 피부나 여린 피부 등에도 안심하고 쓸 수 있다. 인체첩보 테스트 결과 무자극 물질로 판정받았으며, 전성분 EWG 그린 등급을 받았다.
바르면 즉각적으로 피부에 흡수되며 제형까지 산뜻한 끈적임 없는 수분크림이다.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적당량을 펴 바르고 톡톡 두들겨 피부 깊숙이 흡수시켜 주면 속건조와 속당김 없이 건강한 피부로 가꾸는데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