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풍산을 비롯해 근린공원, 고가제, 어린이공원 등 녹지를 품은 에코 아파트 ‘담양첨단문화복합단지 양우내안애 퍼스트힐’이 막바지 분양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양우건설㈜이 지난해 용지 분양이 완판 행진을 거듭한 전남 담양첨단문화복합단지 내 A1, A2 BL에서 선보인 이 아파트는 지난 11월 지방에서 분양된 5곳의 현장 중 유일하게 미분양의 굴레에서 벗어나고 있다는 평가다.
청약 제도 개편 전 마지막 수혜단지인 담양첨단문화복합단지 양우내안애 퍼스트힐의 분양에서는 1차 계약금 500만원, 중도금 무이자 등의 혜택이 제공되며 전매 제한은 없다.
담양첨단문화복합단지 양우내안애 퍼스트힐은 직주근접을 갖춘 아파트로써 단독주택용지에 대규모 입주 예정인 기아차 광주공장, 광주 KBS 직원주택조합 등의 직장인들과 개원 예정인 페이스튼 담양캠퍼스의 주거 수요를 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전언이다.
이 아파트는 총 680세대 규모, 1단지(A1블록) 전용 ▶59㎡ 40세대 ▶84㎡ 258세대 ▶95㎡ 24세대 총 322세대, 2단지(A2블록) 전용 ▶59㎡ 96세대(임대) ▶84㎡ 262세대 총 358세대 등으로 각각 구성된다.
전 세대 남향 배치(일부 세대 제외)를 통해 주거 쾌적성을 높인 담양첨단문화복합단지 양우내안애 퍼스트힐은 차별화된 조경 설계를 도입했다. 양우건설은 4~5Bay 혁신평면을 적용해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주거공간을 완성했다고 강조했다.
담양첨단문화복합단지 양우내안애 퍼스트힐 내 다채로운 상업지구 및 병원(예정), 커뮤니티 등을 비롯해 담양군청, 담양공공도서관, 담양경찰서, 광주지방법원 담양지원이 단지 가까이에 자리해 있다.
광주 생활권을 10분대에 공유할 수 있다는 특징을 지닌 단지는 13번 국도를 통해 담양읍과 광주시를 빠르게 누릴 수 있다.
사업지 인근 24번 국도를 통해 광주-대구고속도로, 고창-담양고속도로, 호남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진∙출입이 용이한 교통환경을 구비해 장성군, 순창군, 고창군 이동이 용이한 광역 접근성을 지녔다. 또한 담양 공용버스터미널이 가깝고 광주공항 30분, KTX 송정역 40분대 접근이 가능한 대중교통망도 확보했다.
담양첨단문화복합단지 양우내안애 퍼스트힐은 실제 10분대에 이동할 수 있는 삼성전자그린시티3캠퍼스를 비롯해 삼성전자그린시티1∙2캠퍼스,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OB맥주광주공장, KT&G광주제조창, 전남대학교 광주캠퍼스, 조선대학교, 기아자동차광주공장 등 광주 전역을 약 30~40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특히 졸업생 대부분이 글로벌 명문대학 진학 꿈을 실현시키고 있는 페이스튼 담양캠퍼스가 오는 2022년 개원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