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IEK)는 오는 3월 9일 서울 중구의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플레이스테이션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최근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플레이스테이션 페스타는 P레이스테이션4(이하 PS4) 및 플레이스테이션 VR(이하 PS VR) 타이틀 시연, e스포츠 대회, 무대 이벤트, 유저 행사 등이 진행된다.
또 타이틀 개발자가 타이틀에 대해서 직접 소개하고, 유저들과 소통하는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이번 플레이스테이션 페스타에는 SIEK와 여러 소프트웨어 퍼블리셔 및 개발사도 함께 참가해 다양한 PS 소프트웨어를 소개하고, 직접 시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는 게임피아(CAPCOM, EA), 디지털터치(코에이 테크모 게임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세가퍼블리싱코리아, 아크시스템웍스, 유비소프트엔터테인먼트 등이 참가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이기몹 등의 한국 개발사도 부스를 마련한다.
SIEK는 게임 프로듀서 초청 이벤트, 무대 이벤트 매치, PS 네트워크 존 등 다양한 게임 이벤트와 PS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판매 부스 등도 준비한다.
유저 토너먼트 대회인 ‘플레이스테이션 아레나’는 PS의 타이틀을 활용한 e스포츠 대회이며, 향후 다양한 장르의 PS e스포츠 대회를 마련할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플레이스테이션 아레나에서는 PS4용 소프트웨어 ‘콜 오브 듀티: 블랙옵스4’의 국내 최강팀을 가리는 ‘콜 오브 듀티: 블랙옵스4 코리아 챔피언십'의 결선이 개최된다. 온라인 예선 및 준결승전을 거쳐 선발된 2팀이 현장에서 최종 결승전을 치르게 된다.
권오용 기자 kwon.ohyong@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