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3·1운동 100주년 캠페인을 진행한다. BGF리테일은 20일 독립기념관과 '독립운동사 대중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3월부터 '함께해요 3·1운동 100주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CU의 인기 PB(자체 브랜드) 상품인 '콘소메맛 팝콘' '바나나 우유' 등 13개 종류의 상품 패키지에 인천 만국공원·천안 아우내장터·제주 미밋동산 등 역사적인 3·1 운동 사적지가 새겨진다. 또 점포 내 안내 게시판에는 상품 정보 대신 국가보훈처가 선정한 '2019 이달의 독립운동가' 포스터가 매달 게시된다.
KT, 상반기 300명 규모 신입 채용 진행
KT는 21일부터 ‘열린 채용’을 시작으로, 2019년 상반기 채용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채용 규모는 전년 상반기 대비 20% 확대된 300여 명으로 신입과 석·박사 및 인턴을 포함한다. 모집 분야는 경영·전략, 마케팅·영업, 네트워크, IT, R&D 총 5개 분야다. ‘열린 채용’은 블라인드 채용인 KT 스타오디션과 전체 채용 인원 중 20% 이상을 지역에 연고를 둔 우수 인재로 선발하는 지역쿼터제가 있다. KT 스타오디션은 서류전형 등 일체의 스펙을 배제하고 직무 관련 전문성과 경험을 5분 동안 자유롭게 표현하는 오디션 방식의 채용이다. 해당 전형에서 선발된 지원자에겐 정기 공채 지원 시 서류전형이 면제되는 혜택이 부여된다. 정기 공채는 3월 4일부터 서류 접수를 시작한다. 지원자는 서류전형과 인·적성 검사 및 면접전형, 채용 건강검진을 거친다. 최종 합격은 6월에 발표하고, 7월 1일 자로 최종 임용할 예정이다.
한샘, 코리아빌드서 ‘2019 봄여름 라이프 스타일 트렌드’ 발표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오는 2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코리아빌드 박람회에서 ‘2019 봄여름(SS) 라이프 스타일 트렌드 발표회’를 진행한다. 한샘은 이번 2019 봄여름 트렌드 주제를 ‘가족의 개성과 취향이 담긴 집’으로 선정했다. 박람회장에는 신혼, 영·유아, 초등, 중·고등 자녀로 이어진 가족 구성원의 생애 주기를 우리나라 대표 아파트 평면에 구현한 견본주택 4가구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견본주택에서는 한샘이 제안하는 공간 패키지 상품 및 집안 곳곳에 적용된 사물인터넷(IoT) 기술도 체험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샘만의 3D 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공간전문가에게 리모델링 공사에 대한 무료 상담·설계를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참가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