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타코리아(대표 김대현)가 지난 22일 경기도 남양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제 10회 비행기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벤타코리아 김대현 대표를 비롯하여 후원 참여 기업 대표, 남양주시 조광한 시장, 남부희망케어센터 사회복지사와 남양주 지역 내 장학생, 학부모 등 총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날 장학증서 수여와 함께 기부된 장학금은 총 152,000,000원으로, 114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달되었다. 매월 1회 고등학생에게 15만원, 중학생에게는 10만원을 지급하는 생활장학생으로는 총 89명이 선정 되었으며, 연 2회 중, 고등학교 입학생에게 동/하복의 교복비를 지원하는 교복장학생으로는 총 20명이 선정됐다. 생활장학생 중 대학입학생 5명에게는 100만원의 입학금이 지원됐다.
비행기장학회는 2010년 ‘벤타장학회’로 출범하여 2012년부터 남양주 일대 저소득층 청소년들의 바른 성장과 꿈을 위해 지원하기 시작했으며,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했다.
2016년에는 비(飛:비전을 가지고) 행(行:행동으로 옮기면) 기(氣:기적이 이루어진다)라는 의미의 ‘비행기장학회’로 정식 명칭을 변경하면서 더 많은 기업의 참여를 이끌어내 장학생에 대한 후원의 기회를 넓혀가고 있다.
특히 올해는 <쇼미더머니> 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인기 래퍼 창모를 초청해 재능기부로서 특별한 무대를 꾸렸다. 창모는 남양주시 덕소중, 덕소고 출신으로 꾸준히 기부 활동을 펼쳐왔으며, 이번 행사에 참석한 학생들에게 열정적인 응원의 무대를 선보였을 뿐 아니라 자신의 진솔한 이야기와 격려의 말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벤타코리아 김대현 대표는 “우리 학생들이 비행기장학회를 통해 소중한 꿈을 실현시켜 우리나라의 차세대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비행기장학회 또한 단순히 장학증서를 수여하는 행사가 아닌 장학생 여러분들만의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서 매년 저소득층 청소년에게 경제적 지원의 기회를 마련하고 있는 비행기장학회에서는 출범 이후부터 올해까지 총 904명의 지역 청소년들에게 약 1,180,000,000원의 장학금을 지급해 오고 있으며, 장학생들이 배움의 뜻을 잃지 않고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