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문채원이 가수 정준영의 SNS에 '좋아요'를 표시해 그 이유에 관심이 쏠린 가운데 소속사는 해킹이라고 밝혔다.
소속사 나무엑터스는 13일 "문채원 배우의 인스타그램 계정이 해킹된 것으로 보이는 활동이 감지돼 본인에게 확인한바, 본인이 한 사살이 없음을 확인했다"고 공식입장을 냈다.
이날 문채원이 정준영의 인스타그램 게시물 다수에 '좋아요'를 표시했다. 인스타그램은 자신이 팔로우한 사람의 활동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몇몇 팬들이 문채원의 행동에 의문을 제기했다. 소속사는 해킹을 알게 된 후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등 조처를 했고, 사이버수사대에 정식으로 수사를 요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이와 관련한 악성 루머에 대해서는 "문채원이 거론되는 것에 강경 대응할 것"이라며 "정준영과 연예계 동료로서 친분 관계가 있었지만 해당 루머는 사실무근이며 터무니없는 내용에 당사는 분노하고 있다. 악의적이고 인격을 짓밟는 악성루머를 작성, 유포한 자들에게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전했다.
정준영은 성관계 영상을 몰래 촬영하고 이를 승리 등 연예계 지인이 있는 카카오톡 단체 대화방에 유포한 혐의로 14일 경찰 조사를 받을 예정이다.
다음은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나무엑터스입니다.
문채원 배우 개인 SNS 해킹 및 악성 루머에 대해 공식입장 전합니다.
금일 문채원 배우의 인스타그램 계정이 해킹된 것으로 보이는 활동이 감지돼 문채원 본인에게 확인한바, 문채원 본인이 한 사실이 없음을 확인 했습니다. 이후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등 급히 조치를 취했습니다.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의 사생활을 침해하고 불안을 조성하는 불법행위에 대해 사이버수사대에 정식으로 수사를 요청할 예정입니다.
현재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와 메신저를 통해 확산되고 있는 특정 악성루머에 나무엑터스 소속 문채원 배우가 거론되는 것 역시 강경 대응할 것입니다. 정준영과 연예계 동료로서 친분관계가 있었지만 해당 루머는 사실 무근이며 터무니없는 내용에 당사는 무척 분노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당사는 이 악의적이고 인격을 짓밟는 악성루머를 작성, 유포한 자들에게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것입니다. 또한 익명성에 숨어 허위사실을 확산, 재생산하는 행위에 대해서도 선처 없이 강경한 대응을 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나무엑터스는 소속 아티스트들의 명예와 인격을 훼손하는 일에 대해 적극적으로 강경 대응할 것임을 전합니다. 관련 제보는 pr@namooactors.com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