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0일 스타벅스 영등포신길 DT점에서 보건복지부·사단법인 한국시니어클럽협회와 함께 어르신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스타벅스는 올해 어르신 일자리 창출 지원 기금 4억원을 한국시니어클럽협회에 후원하고,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 안전 보행 및 교통정리를 위한 어르신 보행자통행안전관리원이 배치될 수 있도록 일자리 창출 활동 거점을 제공한다. 스타벅스는 지난 2월부터 일부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 어르신 관리원 배치 시범 운영을 진행해 왔다. 3월 내에 110명의 어르신 보행자통행안전관리원을 배치하고, 올해 말까지 10개 이상의 매장을 추가 선정할 계획이다. 밀레, 어깨 부담 덜어 주는 배낭 '프리마36' 출시
밀레는 어깨에 가해지는 무게 부담을 덜어 주는 배낭 ‘프리마36’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제품은 장거리 산행에 적합한 36L들이의 배낭으로, 하중에 대한 부담을 덜어 주는 프리플렉스 시스템을 도입했다. 착용자 움직임에 따라 능동적으로 움직이는 프리플렉스 등판은 격렬한 움직임에도 등과 배낭의 밀착감을 높여 준다. 어깨와 등·골반뼈 위쪽으로 소지품의 하중을 분산시키고, 무게로 인한 부담을 줄인다. 등판에는 통풍이 잘되는 3D 메시 원단을 적용해 땀이 차지 않는다. 하단에 레인 커버가 내장돼 비를 막을 수 있다. 가격은 21만8000원.
홈플러스 '대용량 씨 없는 청·적포도' 판매
홈플러스는 창립 22주년 기념 '쇼핑하라 2019' 행사의 일환으로 대용량 씨 없는 청·적포도(칠레산·1.8㎏ 내외) 1팩을 9990원에 선보인다. 오는 27일까지 행사 기간 내 판매하는 상품으로, 대규모 물량을 사전 기획해 가격을 낮췄다. 칠레는 산맥·사막·빙하 등 자연 장벽으로 병충해가 거의 없으며, 일교차가 크고 일사량이 풍부해 고품질 포도를 대량 생산할 수 있어 높은 당도와 풍부한 향을 자랑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