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들으면 쓸모있는 신곡, '알쓸신곡'이 오늘의 노래를 소개합니다. 매일 쏟아지는 음원 속에서 모르고 놓치면 후회할 신곡을 추천해드립니다. 아이즈원이 예쁜 비주얼에 컬러를 입었다. 지난 '라비앙 로즈'의 레드에서 '비올레타'의 바이올렛으로 갈아입은 아이즈원은 매혹적인 분위기로 음악팬들을 끌어당겼다.
아이즈원은 1일 오후 6시 두 번째 미니앨범 '하트아이즈'(HEART*IZ)를 발매하고 데뷔 첫 컴백을 알렸다. 데뷔 앨범 '컬러아이즈'(COLOR*IZ)로 8만 822장이라는 놀라운 초동판매량을 보였던 '괴물 신인'의 컴백으로 기대를 모은다.
대중의 기대 속에 아이즈원은 또 한 번 '비주얼 신드롬'을 일으킨다. 중학생 센터 장원영을 필두로 날로 예뻐지는 미모로 12인의 완전체를 완성한 것. 앞선 쇼케이스에선 몽환적이면서도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보여, 사진 공개만으로도 뜨거운 화제를 불러모았다.
아이즈원의 빛나는 비주얼에 주목한 뮤직비디오는 눈 뗄 수 없는 영상미를 자랑한다. 최근 유행하는 보석 필터를 입혀 멤버들의 매혹적인 분위기를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개성있게 입은 바이올렛 컬러 의상도 보는 재미를 더한다.
특히 화려한 군무 퍼포먼스가 인상적이다. 러블리한 곡 분위기와 달리 파워풀하고 각잡힌 댄스로 반전을 이룬다. 가사에 맞춰 무대를 폭넓게 사용하는 동선이 마치 뮤지컬 같은 느낌도 준다.
앨범명 '하트아이즈'(HEART*IZ)'는 사랑과 마음을 의미하는 'Heart'와 'IZ*ONE'(아이즈원)의 합성어로, 아이즈원이 표현하고자 하는 진심을 담은 앨범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타이틀곡 '비올레타'를 비롯해 기분 좋은 에너지가 가득한 '해바라기', 타이틀곡의 연장선이자 아이즈원의 당당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하이라이트'(Highlight), 서로에 대한 각별한 마음을 표현한 우정송 '리얼리 라이크 유'(Really Like You), 아이즈원의 미래와 무대를 하늘이란 넓은 공간으로 표현한 '에어플레인'(Airplane), 팬들을 향한 마음을 담은 팬송 '하늘 위로', 일본 데뷔 싱글에 수록됐던 '고양이가 되고 싶어', '기분 좋은 안녕'까지 총 8개의 트랙이 수록됐다.
소속사는 "'꽃'으로 시작해 '하늘'로 이어지는 미니 2집 '하트아이즈'(HEART*IZ)는 트랙별로 유기적인 관계를 이루고 있다. 이를 통해 아이즈원이 앞으로 이어나갈 활동의 방향성은 물론, 팬들에 느꼈던 사랑의 감정을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멤버 안유진은 "데뷔 앨범에서 '라비앙로즈'가 우리의 열정을 장미에 표현했다면 이번 앨범은 팬 뿐만 아니라 대중 분들께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드리고자 했다"고 자신했다.
아이즈원은 이날 오후 7시부터 M2, Mnet KPOP, Stone Music Entertainment 유튜브 채널 및 네이버 V LIVE 채널을 통해 전 세계 동시 방송되는 컴백쇼 'HEART TO 에서 타이틀곡 '비올레타'를 비롯한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