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는 ‘2019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혁신경영부문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와 피플인사이트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2019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올해로 14회째며, 소비자들이 직접 설문에 참여하여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공신력 있는 브랜드 시상이다.
강원랜드가 속한 공공기관 그룹에서는 모두 134개 후보 브랜드들이 17개의 조사부문에서 경합을 벌였으며, 강원랜드는 혁신경영을 통한 사회발전기여도, 브랜드신뢰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혁신경영부문 대상에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강원랜드 관계자는 “2017년 12월 문태곤 대표이사 취임 이후 과거 채용비리 등으로 땅으로 떨어진 국민의 신뢰를 회복함과 동시에 ‘대한민국 최고의 국민쉼터’ 조성을 위해 혁신을 경영의 최우선 과제로 삼고 다양한 혁신 과제를 추진해 온 점에 대해 국민들이 높은 점수를 준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이 관계자는 “특히 인사·조직 혁신을 위한 열린혁신위원회, 92명의 시민그룹이 참가하는 시민참여혁신단, 최근 진행한 대국민 혁신성장 아이디어 공모 등이 강원랜드의 대표적 혁신 경영 사례라고 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강원랜드는 국민의 관점에서 바라본 개선사항과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혁신성장을 지속 추진하여 대한민국 최고의 국민쉼터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